SKT 데이터 선물 하기 모바일 데이터가 많다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SKT 데이터 선물 하기 모바일 데이터가 많다면

SKT 데이터 선물 하기 모바일 데이터가 충분하다면 반드시 진행하자는 의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선물받은 데이터는 양도가 불가능한가요?


본인이 선물받은 데이터는 다른사람한테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 데이터 자동선물은 최대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두사람에게 각각 1GB 데이터에 대해서 선물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모바일 티월드 데이터 선물 방법을 이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SKT 데이터 선물 하기 모바일 데이터가 충분하다면


부모님과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며 본인의 모바일 데이터를 매달 부모님 두분에게 선물하곤 합니다. 만약 본인 이외에 가족이 더 있었다면 모바일 데이터를 더 선물해줌으로 인해 한달동안 데이터 부족 없이 충분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할거라 생각하지만 혼자 두분에게 보내는 데이터 제공량으로는 조금 모자란 듯 하여 안심옵션을 사용하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SKT는 무제한 요금제가 밴드 데이터 퍼펙트 외에 저속(400kbps)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안심옵션 요금제밖에 없다보니 KT의 데이터 ON 요금제(저속 1mbps)가 부러울 뿐입니다. SKT 역시 저속으로 사용 가능한 현재 안심옵션보다는 빠른 무제한 요금제를 언젠가는 출시하리라 생각하며 SKT 데이터 선물방법을 알아볼가 합니다.



휴대폰에서 모바일 T world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만약 해당 어플이 없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Stor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시면 됩니다.



중간에 사랑하는 가족에게 데이터를 선물하세요 라고 나와 있는데 해당 항목을 눌러주거나 충전/선물/리필 항목을 눌러도 됩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 항목에서 잔여 데이터를 확인한 뒤 선물할 데이터량과 선물 받으시는 분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뒤 선물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최저 100Mb에서 최대 1GB까지 선물이 가능하며 각각 두번 총 2GB에 대해서만 선물이 가능합니다.



선물하기 버튼을 눌렀다면 SMS 인증이 1회 진행됩니다.



상대방 이름 일부와 전화번호 일부가 나오며 1GB를 선물하겠냐는 메세지가 나오게 되는데 선물이 이루어지면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확인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해당 사용자에게 데이터 선물하기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오게 되며 작업이 종료됩니다. 같은 방법을 통해 한번 더 데이터 선물이 가능합니다.



SKT 데이터 선물 하기 모바일 데이터가 많다면 반드시 진행하자는 의미에서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데이터 자동선물 방법을 사용하여 한 사람에게 보낼 수 있는 모바일 데이터 제공량이 최대 3GB이지만 자동선물은 최대 1GB밖에 되지 않다보니 조금은 불만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