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휴대폰)로 진행하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구글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휴대폰)로 진행하기

구글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휴대폰)로 진행해보겠습니다.



▶ 휴대폰을 이용한 구글 검색어 삭제 작업은 PC와 틀린가요?


크게 틀린 부분은 없습니다.


▶ 휴대폰에서 검색기록 삭제를 하게 되면 PC에서도 사라지게 되나요?


검색기록은 계정 기준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삭제를 하게 되면 PC도 같이 삭제가 이루어집니다.



해당 내용은 갤럭시노트5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한 작업임을 알려드립니다.



구글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휴대폰)로 진행하기


여러분은 검색 사이트로 무엇을 이용하시나요? 저는 기본적인 검색은 네이버(Naver)를 주로 이용하지만 전문적인 검색을 할때는 네이버보다는 구글(Google)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아직 네이버는 검색에 있어서 너무 가두리양식장이라고 해야 할까요? 전문적인 검색수준이 조금 떨어진다고 생각되며 실제 영문검색이나 일본어 검색과 같이 외국어로 검색했을 경우 제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아 사실상 한글검색 외에는 써먹을 수가 없습니다.


어찌되었든 검색을 더 자세하게 하기 위해 한두번 구글검색을 이용하다보면 검색어가 구글 검색 하단에 쌓여 사생활노출이 될 우려가 있는데요 만약 정상적으로는 검색하지 않을 것들을 검색했다면 기록이 아래 남을텐데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혹시라도 남이 내 휴대폰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었는데 구글 검색 하단에 해당 내용이 뜨게 되면 오마이갓!


그렇기 때문에 언제라도 생길 수 있는 민망한 상황을 연출하지 않기 위해서는 자주자주 검색기록을 삭제해줘야 합니다. 물론 남에게 휴대폰을 줄 일이 없다면 굳이 해당 작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바일(휴대폰)을 이용하여 검색을 하려하면 이런식으로 기존 검색했던 내용이 하단에 박히게 되는데 돋보기 아래있는 X표시를 누름으로 해당 검색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한두번이어야 말이지 여러번의 검색을 했다면 X표시로 삭제하는 것 만으로는 답이 없습니다. 구글은 검색어 삭제와 같은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활동기록 삭제와 같은 용어로서 직접적인 삭제라는 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 찾는데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단 설정을 누르고 기록 항목을 눌러보겠습니다.



처음 화면을 보시면 본인의 활동기록이 시간대별로 나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좌측상단 작대기를 눌러 사이드바를 열어줍니다.



내 활동 밑에 본인의 구글 계정(Google Account)이 나오게 되는데 하단에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선택합니다.



날짜 기간을 전체로 놓고 삭제를 진행합니다.



모든 검색 활동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항목이 나오지만 상관없이 삭제를 한번 더 눌러줍니다.



스마트폰 하단에 모든 검색활동 삭제함 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별 다른 내용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구글 검색 화면 처음으로 되돌아가볼까요?



구글 검색항목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음을 알 수 있는데 해당 작업을 통해 제가 검색했던 내용이 지워졌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휴대폰)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삭제라는 용어가 겉에서는 나타나지 않아 찾기가 힘들 수 있으니 해당 글을 통해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