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다운그레이드 버전 낮추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카카오톡(카톡) 다운그레이드 버전 낮추기

카카오톡(카톡) 다운그레이드 버전 낮추기 작업 진쟁해보겠습니다.



▶ 카카오톡 버전을 내리는 것이 가능한가요?


apk 파일 수동설치를 통해 가능합니다.


▶ 아이폰도 카카오톡 버전을 내릴 수 있나요?


아이폰은 루팅(탈옥)을 하지 않는 이상 카카오톡 버전을 내릴 수 없습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카톡) 다운그레이드 버전 낮추기


휴대폰 어플 설치 후 사용을 하게 되면 대부분은 각종 버그를 잡거나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업데이트라는게 휴대폰 어플(앱)용량이 작기 때문에 재설치 형태로 진행되는데 컴퓨터 소프트웨어와는 다르게 항상 버전 체크를 해서 강제로 버전을 올리는 시스템이 아닌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컴퓨터와 휴대폰은 인터넷 사용시 데이터 사용이 요금제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에 아마도 모든 어플이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하여 강제 버전업을 하게 되면 전국민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평균적으로 올라갈 것이며 그렇게 되면 분명 낮은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반발을 하게 되겠죠. 



인터넷 사용상의 정책적인 차이로 휴대폰 앱은 컴퓨터 프로그램과 다르게 모바일 게임과 같이 주기적으로 패치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선택적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카카오톡 8.0 버전도 이전 버전에 비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사람들이 많아 다운그레이드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사실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파일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톡 구버전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므로 기존 설치된 카카오톡 삭제 후 구버전으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동하기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 후 이전 버전이라고 적힌 리스트 중 본인이 원하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되는데 중요한 것은 기존 카카오톡 삭제를 하기 전 대화내용 백업은 필수로 하셔야 한다는 점이며 아이폰은 해당사항이 없다는 점입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경고메세지가 나오지만 신경쓰지말고 다운로드 진행을 하며 해당 파일은 내 파일 앱 또는 파일 검색이 가능한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플(앱)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다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허용해줍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잠금화면 및 보안으로 이동한 뒤 해당 메뉴에서 활성화를 진행하면 되는데 안드로이드 7.0 및 이전버전과는 다르게 각각의 앱에 대해서 허용을 다르게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카카오톡(카톡) 다운그레이드 버전 낮추기 작업 간단하게 해보았는데요 결과적으로 직접적인 설치를 해보진 못하였습니다만 이정도 설면만 해드려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할거라 생각하는데 작업 전 반드시 기존 채팅 내역(대화내용)백업을 먼저 진행하시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