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메라 사진 좌우반전(거울모드) 설정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갤럭시 카메라 사진 좌우반전(거울모드) 설정 방법

갤럭시 카메라 사진 좌우반전(거울모드) 설정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카메라 설정에서 좌우반전이 필요한가요?


사진으로 표현되는 얼굴과 남이 보는 얼굴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좌우반전 후 본인의 사진을 찍어본다면?


평소 셀카와 다른 사진이 나올 수 있으므로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카메라 기본 앱(어플)을 통해 확인해보았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 카메라 사진 좌우반전(거울모드) 설정 방법


휴대폰 카메라 성능이 점점 좋아지며 많은 카메라 시장은 몰락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일명 대포라고 불리는 먼거리의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 망원렌즈가 장착된 카메라가 아닌 일반카메라는 거의 사장되다시피 했죠. 물론 휴대폰 카메라 역시 망원렌즈를 장착할 수 있지만 그 성능이 대포보다 높지 않아 아직까지는 고가의 카메라시장은 죽지 않았다고나 할까요?


왠 카메라 이야기냐구요? 혹시 카메라로 본인 사진을 찍을때 남이 보는 내 얼굴과 카메라 사진 모습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아시나요? 본인이 찍은 셀카와 남이 본인을 보는 위치가 서로 반대로 되어 있어 좌우를 반전시켜줘야 실제 남이 보고 있는 본인의 얼굴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일반적인 셀카를 찍을때와는 달리 좌우반전을 하게 되면 조금은 어색하게 사진이 찍혀 나오는데 어떻게 하는지 아주 간단하게 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메라 앱(어플)을 켜고 우측 상단(위치는 다를 수 있음)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카메라 옵션 중 미리보기대로 사진 저장을 활성화시켜주면 카메라 사진 좌우반전이 완료됩니다.



옵션을 활성화한 채 직접 모양 또는 표시가 있는 사진을 전면 카메라로 외장하드 케이스를 찍어보았습니다. 빛에 의해 사진이 조금 이상하게 찍혔지만 뒤집어지지 않고 정상적으로 사진이 찍힌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부 개인정보(?)가 보이긴 하지만 애교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사진 좌우반전(거울모드) 설정 방법 간단하게 확인하고 적용해보았습니다. 거울모드가 적용된 앱(어플)이 존재하지만 굳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