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0) 핸드폰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 전 후 차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갤럭시(노트20) 핸드폰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 전 후 차이

갤럭시(노트20) 핸드폰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 전 후 차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블루라이트 적용 전 후 차이가 있나요?

약간 누렇게 뜨는거 외에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 블루라이트 적용 전이 좋나요? 후가 좋나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적용 후가 좋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 10 버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20) 핸드폰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 전 후 차이

핸드폰에서 가장 많은 배터리 소모량을 차지하는 것은 아마도 디스플레이 즉 화면이 아닐까 싶은데요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서 핸드폰 밝기를 어느정도 내리라고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실제 배터리가 부족할때 밝기를 강제로 낮추는 기능도 있는 편입니다.

핸드폰 밝기를 너무 밝게 하면 배터리 소모량도 많아지지만 눈의 피로가 더해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 밝기를 조금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피로를 줄이는 방법이 밝기 외에도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입니다. 어떻게 적용하는지 적용 전 후는 어떻게 보이는지 간단하게 테스트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 전 후는?

블루라이트란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파란색 계열의 가시광선을 말하는데 이를 줄이기 위해 필터를 넣는 것을 블루라이트 필터라 부르고 있습니다. 핸드폰 외부에 직접 필터를 붙이는 블루라이트 필터 필름이 있긴 하지만 강화유리 혹은 전면에 보호필름을 붙여야 하다보니 물리적인 필름은 사용되지 않으며 대부분 소프트웨어적으로만 적용시키고 있는 편입니다.


블루라이트 필터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의 설정으로 이동하여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하단에 보이는 블루라이트 필터를 비활성화상태에서 활성화로 변경하면 작업은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하지만 캡쳐 화면에서는 블루라이트 필터가 적용되더라도 적용된 화면 자체를 캡쳐할 수 없기 때문에 적용 전 후 사진을 비교하여 얼마나 적용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 전입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 후입니다. 눈으로 볼때는 많은 티가 나는데 사진으로 보니 그렇게 티가 나지 않는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20) 핸드폰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 전 후 차이 어떻게 되는지 직접 적용하여 확인해봤습니다. 대부분의 핸드폰에 해당 기능을 적용할 수 있으므로 직접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