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20 안드로이드11 신기능 속도강화 효과 확인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갤럭시 노트20 안드로이드11 신기능 속도강화 효과 확인

갤럭시 노트20 안드로이드11 신기능 속도강화 효과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속도강화가 무엇인가요?

게임이나 데이터처리를 평소보다 빠르게 하는 모드입니다.

▶ 속도강화 사용시 효과가 있나요?

거의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하나마나라고 생각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 1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안드로이드11 신기능 속도강화 효과 확인

여러분은 어떠한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시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나름 최신형 휴대폰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20을 사용중에 있는데 일반형 모델이 아닌 상위모델인 울트라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을 위주로 하기 위해 구매했는데 렌즈가 오히려 본인이 작업하기에 좋지 않아 마이너스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음 휴대폰은 울트라 모델은 가지 않으려 생각중에 있습니다.

안드로이드11에는 10 버전에는 없는 모드가 존재하는데 그 이름은 바로 속도강화입니다. 이름만 들어보면 컴퓨터의 오버클럭이 생각날 수도 있으며 거창한 모드같긴 하지만 사실 이건 이전 안드로이드 버전에 있던 고성능 모드의 다른 말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과연 성능이 얼마나 향상될지 한번 성능테스트 한번 해보겠습니다.

 

 

- 갤럭시 속도강화 기능을 활성화 해보자 

속도강화 기능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휴대폰 상단을 쓸어내리면 여러가지 기능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속도강화를 찾습니다.


기본설정 상태에서는 속도강화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 버튼을 눌러 속도강화를 찾아 나타나게 한 다음 활성화를 합니다. 아래 항목에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기타 배터리 설정 ▶ 속도 강화

속도 강화에서의 설명은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 앱을 사용하거나 게임할 때 속도가 향상됩니다. 배터리 사용량은 많아집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렇다면 속도강화 전후로 성능향상은 얼마나 되는지 벤치마크를 한번 돌려본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긱벤치5 앱을 통해 벤치마크를 돌려보겠습니다.


결과는...상당히 실망인데요 싱글코어 점수는 684점에서 691점 멀티코어 점수는 2654점에서 2658점 올랐습니다. 약 1%~2% 올랐는데요 배터리의 소모가 증가하는것에 비교해볼때 이정도 성능이면 그냥 안하는게 나을 듯 합니다.

 

 

갤럭시 노트20 안드로이드11 신기능 속도강화 효과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실망 실망 대실망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