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핸드폰) 유심 교체 후 네트워크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8) 메세지 해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휴대폰(핸드폰) 유심 교체 후 네트워크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8) 메세지 해결

휴대폰(핸드폰) 유심 교체 후 네트워크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8) 메세지 해결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해당 메세지는 왜 발생하나요?

LTE 휴대폰에 3G 유심칩을 장착했을때 주로 나타납니다.

▶ 해당 메세지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LTE모드를 3G모드로 변경하면 해결됩니다.

 

 

이 작업은 SKT 갤럭시노트8 휴대폰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휴대폰(핸드폰) 유심 교체 후 네트워크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8) 메세지 해결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본인이 여유가 있다면 대부분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적은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여 와이파이를 찾아다니는 일명 와이파이 난민족이 되거나 알뜰폰으로 갈아타기도 합니다. 본인은 계정유지용으로 휴대폰을 하나 더 장만해둔게 하나 있는데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금제는 알뜰요금제인데 휴대폰이 오래되어 갤럭시노트20을 교체하고 남은 갤럭시노트8에 휴대폰 유심칩을 이동하여 끼워봤더니 글 제목과 같이 '네트워크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사용이 불가능한게 아니겠습니까? 해당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사진과 함께 보시죠.


이러한 메세지가 뜨며 고객센터에 연락하라는 메세지만 지속적으로 나옵니다. 비행기모드를 활성화/비활성화 해보라는 말도 있었지만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는 네트워크 상태르 ㄹ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우선 설저에서 연결을 누릅니다.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LTE 우선모드/3G 모드가 있는데 3G 모드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다시시작을 하면 문제가 해결되는데 여기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알뜰폰을 이용하여 해당 작업을 시도하는 경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점입니다. 이럴때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휴대폰 IMEI값을 강제로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휴대폰(핸드폰) 유심 교체 후 네트워크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8) 메세지 해결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3G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 거의 발생하지 않는 문제지만 제가 발생했던 문제기에 정리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