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 교체시 가입자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 미인증 단말기 입니다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유심 교체시 가입자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 미인증 단말기 입니다 해결법

유심 교체시 가입자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 미인증 단말기 입니다 해결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이러한 메세지는 왜 나오나요?

유심을 교체한 뒤 휴대폰과 뭔가 맞지 않아 발생하게 됩니다.

▶ 문제 해결방법이 있나요?

몇가지가 있으며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상황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본인의 경험담을 통해 작성된 글입니다.


유심 교체시 가입자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 미인증 단말기 입니다 해결법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몇가지 이유를 들어 두개의 휴대폰을 들고 다니는 사람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두개 이상의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는데 포스팅을 위한 용도로 하나 번호유지용으로 가지고 있는거 하나 해서 총 3개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번호유지용으로 사용하던 휴대폰이 갤럭시노트1이었기에 성능이 너무 좋지 않아 이번 기회에 휴대폰을 변경해보려고 유심칩을 잘라 나노유심으로 만든 뒤 다른 휴대폰에 장착했는데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지 않는게 아니겠습니까? 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걸까요?

 

 

- 가입자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or 미인증 단말기 입니다

유심 교체를 하고 나서 휴대폰을 켰을때 나올 수 있는 메세지는 크게 두가지로서 이러한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입자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라고 나왔는데 여기서 본인이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비행기 탑승모드

비행기 탑승모드를 두세번 껐다켜면 인증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2. 휴대폰 재시작

휴대폰을 재시작하여 재인증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3. 수동등록 

통신사별로 수동등록 하는 방법입니다.

SKT : #758353266#646#
KT : *147359*682*
LG : #5387587#682#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일반전화 앱을 이용해서 작업을 해야 한다는 점이며 T전화 같은 앱으로는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수동등록을 시도하면 유심 다운로드를 진행하며 경우에 따라 활성화가 되기도 합니다.


4. IMEI값 전달

정확히는 휴대폰 통신사에 연락하여 본인의 IMEI값을 전달해야 하는데 자급제 휴대폰이 아닌 통신사 전용 휴대폰인 경우 사용인증을 해야 쓸 수 있는 경우가 있으며 알뜰폰 유심의 경우 휴대폰 통신사가 아닌 알뜰폰 업체로 연락을 한 뒤 IMEI값 전달을 통해 휴대폰을 살려야 합니다.

 

 

유심 교체시 가입자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 미인증 단말기 입니다 해결법 어떻게 되는지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이중에 가능한 방법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