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안드로이드 11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위치 변경 설정 안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갤럭시 안드로이드 11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위치 변경 설정 안내

갤럭시 안드로이드 11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위치 변경 설정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안드로이드 11에서 변화가 많이 있나요?

대략 20여가지 이상의 변화가 있습니다.

▶ 재난문자 설정은 어디로 갔나요?

설정의 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 1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안드로이드 11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위치 변경 설정 안내

해당 글을 작성하는 시간 기준으로 약 2주정도 전에 안드로이드 11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물론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갤럭시노트20 기준이며 갤럭시S20 휴대폰이 더 먼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나머지 휴대폰 역시 차차 업데이트 스케쥴에 맞춰 진행이 될텐데 업데이트를 할때마다 많은 기능이 변경되기에 해당 기능의 위치를 파악하고 적용하는데 약간은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재난문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긴급재난문자 혹은 안전안내문자라고 하는 메세지는 예전에는 말 그대로 재난사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문자가 발생되는 횟수가 훨씬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존에는 메세지 앱에 있던 재난문자 메뉴가 어디로 이동되었을까요?

 

 

-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변경된 위치는 어디?

기존에는 메세지 앱에서 우측 상단의 점표시를 누르고 설정에서 확인이 가능했지만 변경된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에서 알림으로 이동합니다.


알림 하단에 있는 고급설정을 누르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하단에 보이는 무선 긴급 알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전 무선 긴급 알림에 대한 메뉴가 나오는게 아닌 재난문자에 대한 메뉴가 등장하게 됩니다. 이름을 왜 이렇게 지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여기서 기존 긴급 재난 문자 및 안전 안내 문자 확인이 가능하며 경보를 허용할 것인지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신된 재난문자를 눌러보면 이런식으로 저장된 문자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자 자체를 받을지 말지 선택을 할 수도 있는데 해당 방법은 문자가 알림이 왔을때 알림창을 열고 재난문자를 터치하고 있으면 이런식으로 화면이 변경됩니다. 여기서 재난문자를 비활성화 할 수 있으며 설정에서 직접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설정에서도 활성화/비활성화 선택이 가능하지만 딱이 이전 상황과 다른 것은 없는 듯 합니다.

 

 

갤럭시 안드로이드 11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위치 변경 설정 안내해드렸습니다. 안드로이드 11 업데이트 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