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문자투표(온라인) 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대국민 문자투표(온라인) 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대국민 문자투표(온라인) 하는 방법 어렵지 않다는 의미에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 문자투표는 어떻게 하나요?

전화번호 대신 #과 숫자를 입력하여 투표를 진행합니다.

▶ 문자투표가 정상 반영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문자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었다면 100% 반영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대국민 문자투표(온라인) 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대한민국에서 문자투표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프로듀스 101시리즈의 조작투표가 생각나는데요 처음부터 데뷔인원을 정해놓고 순위를 조작하는 방식으로 선발하여 국민들의 분노를 산 적이 있었습니다. 시리즈 전체가 조작되었다고 하니 뭐 할말이 없는 수준이었죠.

하지만 투표가 조작되었다고 해서 문자투표가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문자투표와 조작은 프로듀스 시리즈에만 있었으며 이미 이전부터 많은 프로그램에서 문자투표를 진행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굳이 문자투표라기보다는 문자로 어딘가 보내는 방식은 수년전부터 존재해왔는데 특히 라디오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 문자투표 방식입니다.

 

 

- 문자투표를 하기 위해서는?

문자투표를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설명할게 따로 없습니다.


<< # + 업체에서 요구하는번호 >>

메세지 앱을 실행하고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위치에 #을 누른뒤 뒤에 업체가 요구하는 번호를 입력합니다. 주로 4자리 번호를 요구하며 간혹 5자리 번호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용에 마찬가지로 업체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문자로 적습니다. 이후 전송버튼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문자메세지가 전송되듯이 동일하게 진행되겠죠? 

- 문자투표는 무료인가요?

문자투표는 아쉽게 무료가 아니며 단문과 장문에 따른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본인의 휴대폰 요금제가 무제한 요금제라 하더라도 그것과는 상관없이 별도로 부과되는 일종의 부가서비스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자 전송 비용에 따른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디오 문자 전송 - 단문 50원(SMS) / 장문 100원(MMS)
문자투표 - 단문 100원(SMS)

라디오는 단문과 장문의 금액을 각각 50원 / 100원 다르게 설정하여 놓았으나 문자투표는 장문을 보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단문 100원이라는 금액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프로듀스 101 조작투표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본 사람들이라면 이러한 돈은 회수받아야 할까요? 이론상 회수를 받아야 하며 법원에서도 배상판결이 났지만 개인이 소송을 할 수 없어 실제 지급을 받을 확률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대국민 문자투표(온라인) 하는 방법 어렵지 않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대부분 아는 내용이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글을 작성했으므로 너그러히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