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알림 팝업 안뜨게 영원히 차단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알림 팝업 안뜨게 영원히 차단하는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알림 팝업 안뜨게 영원히 차단하는 방법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알림 팝업창을 차단할 수 있나요?

몇가지 방법으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 영원히 차단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앱 설정에서 차단시켜버리면 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 11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알림 팝업 안뜨게 영원히 차단하는 방법

여러분은 휴대폰에 몇개의 어플(앱)을 활성화해놓고 계신가요? 저는 앱테크를 위해서 여러가지 앱을 활성화 해놓고 사용하고 있는데 이전 휴대폰인 갤럭시노트8에서는 너무 많은 앱을 실행하기에 휴대폰 성능이 따라주지 못해서 수시로 앱이 멈추고 심하면 휴대폰이 멈추는 증상까지 나왔습니다.

하지만 현재 휴대폰에서는 그러한 증상은 없는데 문제는 많은 앱을 켜놓다보면 휴대폰 알림창이 지저분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알림 팝업을 안뜨게 해야 할 텐데 과연 저는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서 알림 팝업을 막아버렸을까요?

 

 

- 휴대폰에 알림이 뜨지 않게 막는 방법

휴대폰에 알림이 뜨지 않게 막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안드로이드11 기준이므로 다른 휴대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우선 예를들기 위해 OK캐쉬백 앱을 열어보겠습니다.


우측 상단 三 표시를 눌러 사이드바를 열고 설정을 들어가면 PUSH 알림 설정이 보입니다. 여기를 눌러볼까요?


전체 PUSH 알림 설정 혹은 일부만 차단함으로서 알림 팝업이 뜨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100% 되지 않는 앱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앱 자체에 차단을 걸어 알림이 뜨지 않게 해야 합니다.


휴대폰 상단바를 내려 알림 팝업 중 OK캐쉬백을 보면 수신거부를 하기 위해서 설정>알림설정 이쪽에서 진행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해당 알림 팝업을 터치를 유지한채 있으면 이런식으로 바뀌게 되는데 소리 또는 무음으로 팝업만 뜨게 선택할 수 있으며 앱 우측 활성화된 곳을 비활성화하여 앱에서 나오는 알림을 전체 차단할 수 있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보면 일부 혹은 전부에 대해 알림 호라성화/비활성화를 따로 할 수 있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알림 팝업 상태에서 비활성화를 한 뒤 저장을 눌렀습니다. 이후부터는 앱 내부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더라도 OK캐쉬백 앱에서 나오는 알림이 본인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이 작업은 동일하게 다른 위치에서도 진행 가능합니다.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원하는 앱 선택 ▶ 알림 ▶ 알림 받기 비활성화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알림 팝업 안뜨게 영원히 차단하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지저분한 알림창을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