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 카메라 번역 기능 쓸만한걸(노트20)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 카메라 번역 기능 쓸만한걸(노트20)

갤럭시 휴대폰 카메라 번역 기능 쓸만하다는 의미에서 직접 확인해볼까 합니다.

 

 

▶ 카메라 번역이 괜찮은 수준인가요?

예전보다 상당히 나은 수준입니다.

▶ 카메라 앱에서 즉시 번역이 가능한가요?

빅스비 비전 앱을 통하여 번역이 이루어집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10 버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카메라 번역 기능 쓸만한걸(노트20)

휴대폰을 사용하여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자제품 시장의 몰락을 가속화시키는 결과를 낳게 되었습니다. 자동차의 네비게이션 대신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기능은 실제로는 전자제품에서 가능한 기기가 없었지만 굳이 말하자면 전자사전을 꼽을 수 있겠네요.

갤럭시S8이 출시되고 난 뒤 휴대폰에 인공지능 비서 빅스비가 등장하였는데 저는 소리내어 말해야 알아듣는 빅스비 특성상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소리를 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바로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 빅스비 비전이 해당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번역이 얼마나 잘되는지 한번 사진과 함께 보겠습니다. 

 

 

- 휴대폰 카메라 번역 기능을 사용해보자

번역을 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앱을 켜야 하는데  번역을 처음 해봤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카메라 앱을 켜고 우측 더보기를 선택하면 위에 빅스비 비전이 있는데 그것을 누릅니다.


빅스비 비전 사용을 환영합니다 라고 나오며 약관동의 및 시작을 누릅니다.


빅스비 비전을 처음 실행했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요구하는데 원하는대로 해줍니다.


인식할 물건을 찾아야 하는데 계속 바닥만 찍고 있으므로 T자를 눌러 글자 인식을 하게 만든 다음 책상을 찍어보겠습니다.


계산기를 한번 찍어봤습니다.


잠시 후 계산기 번역이 되는데 버튼에 맞는 번역이 나름 준수하게 됩니다.


장패드에 있는 영어로 되어 있는 문구입니다.


오 서비스 좋더라 / 딥러닝 솔루션 과 같이 실시간 번역이 나름 잘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카메라 번역 기능 쓸만하다는 의미에서 직접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가 종식되고 해외여행을 가게 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