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상단바 알림 표시 없애기 방법(노트20)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상단바 알림 표시 없애기 방법(노트20)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상단바 알림 표시 없애기 방법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상단바 알림을 어떻게 없애나요?

알림 설정에서 표시를 일부 또는 전부 없앨 수 있습니다.

▶ 알림을 없애면 좋은게 있나요?

보기에 깔끔해서 좋지만 확인하지 못한 알림을 놓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 11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상단바 알림 표시 없애기 방법(노트20)

컴퓨터나 휴대폰 및 전자기기는 성능이 높아질 수록 많은 프로그램(앱)을 가동하게 되는데 그만큼 제대로 정리를 하지 않아 내부가 지저분해지게 마련입니다. 깔끔하고 정리를 잘 하는 사람이라면 그러한 것을 보고 지나치지 못해 마구마구(?) 정리를 하겠지만 저같은 사람들은 그런게 귀찮아서 그냥저냥 사용할 뿐입니다.

현재 제 휴대폰 상단바를 보면 알림 표시가 가득한데 사실 이건 대부분 필요에 의해 그대로 둔 것이긴 하지만 저랑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알림 표시가 바글바글한 것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겠죠? 알림 표시를 없앤다고 해도 백그라운드에서는 앱이 계속 돌아가기 때문에 실제 앱이 꺼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알림 표시를 없애는 것인지 한번 보겠습니다.

 

 

- 상단바 알림 표시를 없애기 위해서는?

핸드폰 상단바 알림 표시를 안보이게 하기 위해서 진행해야 하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단바를 아래로 쓸어내려 알림창을 띄우면 바글바글한데 여기서 하단에 보이는 알림 설정을 누릅니다.


고급설정을 누르면 나오는 위치에서 알림 아이콘 표시를 통해 알림 표시를 일부 또는 전부 안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알림 / 최근 알림 3개 / 알림 개수만 표시 / 설정 안 함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알림 3개 / 알림 개수만 표시 두가지를 적용해본 모습입니다.


그리고 설정 안함을 하면 이런식으로 상단바 알림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우측 알림들은 사라지지 않는다는 사소한 문제가 있긴 하지만 저것은 앱 알림이 아닌 시스템 알림이기 때문에 가만히 놔둬도 별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상단바 알림 표시 없애기 방법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방법은 아니며 설정 위치만 잘 파악하시면 작업은 쉬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