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를 차단하는 최고의 방법 비행기모드 와이파이 사용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전화를 차단하는 최고의 방법 비행기모드 와이파이 사용

전화를 차단하는 최고의 방법 비행기모드 와이파이 사용 간단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비행기모드를 적용하고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전화를 차단하는게 좋은건가요?

업무적인 전화가 많이 온다면 의외로 활용도가 높을 것입니다.

 

 

과연 해당 방법을 자주 사용하는 날이 오게 될까요?

 

전화를 차단하는 최고의 방법 비행기모드 와이파이 사용


휴대폰은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잡은지 오래인데요 휴대폰이 스마트폰화 된 뒤로는 여러가지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여러 전자기기들의 종식을 선언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mp3플레이어 및 전자사전 등인데요 데이터 요금제가 중요해지고 전화를 활용하는 빈도가 점점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말 그대로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은 전화기입니다. 이것을 부정할래야 부정할 수가 없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 전화의 사용이 많이 축소되었죠. 그렇다고 해서 전화를 아예 안하는 것은 아닙니다. 업무적으로는 늘 전화를 해야 하지만 업무가 끝난 뒤에 전화가 온다면? 그것은 아주 싫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주말에 전화를 받고 싶지 않다면 비행기모드만한게 없습니다. 이것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비행기모드와 와이파이의 조합은?


아시는분들은 아시다시피 비행기모드와 와이파이의 조합은 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태블릿과 동일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당 작업을 하는 방법은 다들 아시죠?


설정에서 연결로 들어가면 Wi-Fi / 비행기 탑승 모드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비행기 탑승모드를 활성화합니다. 간단한 안내를 보면 비행기 탑승 모드가 켜져 있어도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는 켜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와이파이를 사용중으로 변경하여 연결을 시키면 되는데 반대로 하시면 와이파이가 끊어지기 때문에 비행기모드 ▶ 와이파이 순으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휴대폰을 사용하면 LTE를 통한 인터넷이 불가능해지지만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1. 전화를 사용할 수 없다

전화를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상황에서 전화를 걸게 될 경우 비행기 탑승모드를 끄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누를 경우 잠시 후 해당 전화번호로 전화가 자동으로 걸립니다. 전화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즉 상대방의 전화도 받을 수 없다는 뜻이 되기 때문에 생각하기에 따라 전화를 거부하는 용도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메세지를 보낼 수 없다

메세지를 보낼 수 없다는 것은 전화와 동일하게 메세지를 받을 수도 없다는 의미입니다. 메세지를 보내더라도 상대방 전화로 메세지가 가지 못하며 마찬가지로 비행기 탑승모드를 끄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사적인 메세지가 많이 온다면 이 방법도 나쁠건 없겠죠?


3. 인터넷을 할 수 있다

전화와 문자를 차단하면서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인터넷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과 같이 앱 사용이 가능해져 채팅도 원활하게 가능해지겠죠? 그런데 카카오톡에서마저 문제가 발생하면 이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조금은 난감해질 수 있습니다.

 

 

전화를 차단하는 최고의 방법 비행기모드 와이파이 사용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뭐 별거 없지만 혹시라도 전화와 문자를 차단하고 인터넷만 하고 싶다면 이 방법은 어떠실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