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 확인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 확인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해당 기능은 쓸만 한가요?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

▶ 본인은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있나요?

저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1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 확인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눈에 초점이 맞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가끔씩 눈을 고의로 깜빡이라는 게시글을 본 적이 있을겁니다. 그만큼 일반모드에서의 화면은 조금 강하게 화면 출력이 된다고 할까요? 그래서 안드로이드나 iOS 계열 휴대폰 모두 블루라이트 차단이라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11로 버전이 올라가고 난 뒤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편안하게 화면보기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된 것인데요 과연 이름만 변경된 것인지 기능은 동일한 것인지 간단하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 무엇?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휴대폰 상단바에서 활성화 시킬 수 있지만 저는 그것보다는 설정을 통해 진행해보겠습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항목을 보면 편안하게 화면보기라고 있는데 눌러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항목 밑에 보시면 편안하게 화면보기가 있는데 제 기본설정은 항상 켜기입니다. 아마 이전에 존재했던 블루라이트 차단을 활성화 했기 때문에 동일하게 활성화 된 상태로 유지되는 것인가 봅니다. 비활성화와 비교해보면 현재 보여지는 화면이 스크린샷이기 때문에 화면상의 변화는 없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편안하게 화면보기 내부 옵션 조절이 세밀하게 가능한데 색온도를 촤적화로 자동설정이 가능하게 만들 수 있으며 수동으로 직접 설정도 가능합니다. 특정시간대를 이용하여 원하는 시간에만 켜지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편안하게 화면보기 비활성화 및 활성화를 비교한 모습입니다. 오른쪽이 살짝 누런 색을 띄고 있는데 차이가 느껴지나요?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그냥 이름만 바뀌고 동일한 모드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