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음성호출(음성인식) 기능 안될때 목소리 재등록 설정 변경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빅스비 음성호출(음성인식) 기능 안될때 목소리 재등록 설정 변경 방법

빅스비 음성호출(음성인식) 기능 안될때 목소리 재등록 설정 변경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음성호출이 왜 안될까요?

음성등록이 되지 않았거나 감도가 떨어져서 그럴 수 있습니다.

▶ 해당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목소리를 재등록하거나 감도를 높게 설정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1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빅스비 음성호출(음성인식) 기능 안될때 목소리 재등록 설정 변경 방법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빅스비의 존재는 일반 사람들에게는 크게 소용이 없을 수 있으며 저같이 회사원인 경우 더더욱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조용한 사무실에서 업무 외 잡담을 할 수 없다보니 닥 뭔가 소리내어 휴대폰을 호출해 질문를 할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휴대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이나 휴대폰을 다루는게 어려운 장애인들에게는 이것만큼 좋은 수단이 없습니다. 뭔가 검색을 하려고 해도 한참걸릴바에 그냥 빅스비를 불러 원하는걸 물어보면 되니까요. 그런데 빅스비를 아무리 불러도 호출이 되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크게 두가지 경우로 나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음성호출 자체를 등록하지 않았거나 등록은 했는데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은 상황인데 여기서는 전자가 아닌 후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겁니다.

 

 

빅스비 음성인식 호출이 안된다면? 재등록을 해보자


빅스비 음성호출을 재등록하거나 설정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좌측 상단 三 표시를 눌러 사이드바를 열고 다시 우측 상단 톱니바퀴 설정을 누릅니다.


빅스비 보이스 설정이 나오는데 여기서 빅스비 호출 부분을 누릅니다. 여기서 크게 두가지를 해야 하는데 음성호출민감도를 기존 상태에서 높게 하는것과 음성 호출 정확도 향상을 해야 합니다.


음성 호출 정확도 향상 작업은 블루투스 기기(이어폰)가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잠시 해제시켜야 합니다.


두번의 빅스비 녹음이 진행되는데 무조건 '하이 빅스비'로 녹음해야 하며 추가녹음도 가능하지만 일단 테스트작업이기 때문에 이대로 완료하겠습니다.


작업이 끝났다면 휴대폰 메인화면에서 '하이 빅스비'라고 부르면 휴대폰 하단에 작대기가 보이더니 마이크 모양으로 변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내용을 말하면 정보를 검색해주기도 하지만 아무말이 없다면 그대로 마이크가 사라지며 상황이 종료됩니다. 빅스비를 호출할때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로 불러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빅스비 음성호출(음성인식) 기능 안될때 목소리 재등록 설정 변경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설정 및 재등록을 하면 어렵지 않게 부르는게 가능할겁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