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아이폰) 비행기모드 적용시 알람 발생 여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휴대폰(아이폰) 비행기모드 적용시 알람 발생 여부

휴대폰(아이폰) 비행기모드 적용시 알람 발생 여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비행기모드에서 알람이 발생하나요?

알람이 발생합니다.

▶ 비행기모드에서 알람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특정한 시간에 방해받고 싶지 않아서가 아닐까요?

 

 

이 글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및 아이폰 SE 2를 이용하여 확인하였습니다.

 

휴대폰(아이폰) 비행기모드 적용시 알람 발생 여부


휴대폰이 스마트폰화 되며 여러가지 기능이 하나의 휴대폰에서 작동할 수 있게 되자 기존에 사용하던 전자기기 중 여러가지가 사라졌습니다. 하나는 집전화로서 현재 휴대폰을 가지지 않은 사람들은 없기에 사실상 집전화는 유명무실한 장비가 되어 버렸습니다. 

두번째 장비가 바로 시계인데요 알람이 가능한 전자시계가 있지만 저가형은 여러 알람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으며 그마나 여러개의 알람을 울릴 수 있는 시계라 하더라도 어짜피 해당 기능이 휴대폰에 이미 시계앱에 존재하기 때문에 집전화와 시계가 없어진 집이 꽤 될거라 생각됩니다.

 

 

비행기모드를 적용하고 알람을 울려보자


갤럭시 휴대폰과 아이폰에서 비행기모드 적용 후 알람을 울려보면 어떻게 될까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당연히 알람이 울리게 되는데 알람 특성상 휴대폰 볼륨을 0으로 만들어 무음으로 해놓더라도 강제로 소리가 발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우선 갤럭시 휴대폰에서 비행기모드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설정해놓은 알람에 맞춰 시간이 다되면 뭐 당연하게도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갤럭시 뿐만 아니라 아이폰 역시 마찬가지로 알람이 울리게 되며 이때도 소리가 나게 설정했다면 휴대폰 무음과 관계없이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저같이 평소에는 무음으로 휴대폰을 이용하며 무선 이어폰을 착용했을때만 소리게 들리게 하려면 당연히 알람소리에도 영향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알람은 이 둘의 소리와는 다르게 따로 놀아야 하겠죠?

 

 

휴대폰(아이폰) 비행기모드 적용시 알람 발생 여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한번 해봤는데 혹시나가 역시나였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