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카카오톡) 안읽고(안읽은) 메세지 보기 및 보내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카카오톡(Kakaotalk)

카톡(카카오톡) 안읽고(안읽은) 메세지 보기 및 보내기 방법

카톡(카카오톡) 안읽고(안읽은) 메세지 보기 및 보내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안읽은 메세지에도 답장이 가능한가요?

메세지를 안읽은 상태에서 답장이 가능합니다.

▶ 어떻게 답장이 가능한가요?

비행기모드에서 답장을 하면 됩니다.

 

 

이 작업은 카카오톡 9.2.7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카톡(카카오톡) 안읽고(안읽은) 메세지 보기 및 보내기 방법


문자 메세지를 서로 주고받는게 일반 문자(SMS)에서 카카오토으로 옮겨간지 10여년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공적으로만 문자메세지를 주고받을 뿐 사적으로는 문자를 주고받을 일은 아마 없지 싶은데요 채팅과 같은 일반적인 메세지부터 택배나 기타 안내문자까지 모두 카카오톡으로 주고받으니 문자가 힘을 더 잃어만 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상대방을 차단할때가 있습니다. 헤어진 연인이라든지 사이가 좋아지지 않은 서로간의 관계에서 그럴 확률이 높은데 그렇다고는 해도 상대방에 아주 약간의 미련이 남아 프사(프로필사진)를 염탐하고 메세지를 보고 싶을때도 있을 것입니다.

 

 

카톡(카카오톡) 안읽은 메세지에 답을 할 수 있다?


비행기모드를 적용한 뒤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면 메세지에 1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아실겁니다. 그걸 이용한 방법입니다.


메세지를 받으면 이렇게 채팅 우측에 숫자 표기가 되어 있을텐데요 즉시 호가인을 했다면 채팅 내용이 두개가 뭔지 알 수 있지만 두개 이상이라면 보이지 않는 메세지가 뭔지 몰라 궁금할 수 있겠죠?


여기서 비행기모드를 적용하고 메세지를 보면 이렇게 메세지가 정상적으로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다음이 중요한데 메세지를 보내고 카카오톡 앱을 종료한 뒤 비행기모드를 해제합니다. 반드시 카카오톡 앱을 나와야 하며 카카오톡 앱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메세지 내 1이 사라져버립니다.


이상태에서 메세지를 받은 쪽의 카카오톡 채팅창을 확인해보면 이런식으로 메세지가 들어오게 됩니다.


동일한 작업을 한번 더해도 결과는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이 상태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연결하고 채팅방으로 들어가면 1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카톡(카카오톡) 안읽고(안읽은) 메세지 보기 및 보내기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간혹 누군가 놀리기에 좋은 방법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