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카카오톡) 프사 빨간점 안뜨게 및 차단 가능 여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카카오톡(Kakaotalk)

카톡(카카오톡) 프사 빨간점 안뜨게 및 차단 가능 여부

카톡(카카오톡) 프사 빨간점 안뜨게 및 차단 가능 여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카톡 빨간점은 무슨 의미인가요?

뭔가 해당 부분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는 의미입니다.

▶ 빨간점을 안뜨게 할 수 있나요?

빨간점을 뜨지 않게 하는 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작업은 카카오톡 9.2.7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카톡(카카오톡) 프사 빨간점 안뜨게 및 차단 가능 여부


휴대폰을 사용할때 앱 아이콘 우측 상단에 여러가지 숫자가 뜨는걸 많이 보셨을겁니다.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하며 점으로 바뀌었는데 사용여부에 따라 점을 없애거나 나오게 하는게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점이 뜨는게 싫어서 비활성화를 시켜놓은 상태입니다.

앱 외부에서는 설정으로 빨간점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지만 내부에서는 선택하는게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해당 옵션을 활성화/비활성화 할 수 있는 옵션이 없어서 설정 자체가 불가능한 것이죠. 이 점의 의미는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없앨 수 있는걸까요?

 

 

카카오톡 내부 빨간점의 의미?


카카오톡 내부에 뜨는 빨간점은 어떠한 부분에 대해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을때 그것을 알리기 위한 용도로 뜨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이런식으로 업데이트 된 부분에 대해서 빨간점이 생기는데 들어가서 내용을 보고 나오면 자동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게임을 한번 들어갔다오니 빨간점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만약 들어가지 않는다면 계속 빨간점이 남아 여러분들을 괴롭히게 될 것입니다.


하나씩 들어갔다 나오면 이렇게 빨간 점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더보기 부분의 메뉴들을 거의 들어가지 않다보니 아마 자주 들어가지 않는 사람들은 온통 빨간점으로 도배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카카오톡 빨간점으로 상대방과의 차단 상태를 알 수 있다?


결론만 먼저 말씀드리면 이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 상대방의 프사(프로필사진)가 바뀐다고 해서 빨간점이 뜰 수도 있고 안뜰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상대방의 프사가 바뀌었는지 빨간점이 뜬 사람이 보이는데 이 사람의 프로필을 보려고 들어가면 이렇게 카카오스토리에 불이 들어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는 프사가 변했는지 카카오스토리가 업데이트 되었는지 100% 알 수 없으며 아마 여기서는 카카오스토리에 어떠한 글을 올려 업데이트가 되었을 확률이 있습니다. 본인의 계정으로 테스트를 해볼까요?


카카오톡 계정을 차단하고 프로필 차단까지는 하지 않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변경합니다.


프로필을 확인했더니 변경된 프로필이 아니어서 프로필 확인을 하러 들어가봤더니 그제서야 변경된 프로필이 보입니다. 이건 뭐죠?


그리고 차단을 한 뒤 프로필 차단까지 하고 다시 들어가봤더니 프로필 사진이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이때도 빨간점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즉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오랫동안 건드리지 않은 사람이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거나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를 하면 빨간점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고 해당 빨간점은 24시간 유지된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빨간점이 자동으로 사라지기에 본인이 이 부분에 대해 처음부터 안보이게 하는 등의 조치는 취할 수 없습니다.

 

 

카톡(카카오톡) 프사 빨간점 안뜨게 및 차단 가능 여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실험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24시간을 기다리거나 본인 스스로 빨간점을 없애는건 눌러서 확인하는거 외에는 없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