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듀얼넘버 있어도 카톡(카카오톡) 듀얼앱 그런거 없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카카오톡(Kakaotalk)

아이폰 듀얼넘버 있어도 카톡(카카오톡) 듀얼앱 그런거 없다

아이폰 듀얼넘버 있어도 카톡(카카오톡) 듀얼앱 그런거 없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아이폰에서 듀얼넘버 사용이 가능한가요?

일부 모델에서 듀얼넘버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아이폰에서 같은앱을 두개 사용할 수 없나요?

그러한 기능은 아이폰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SE 2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듀얼넘버 있어도 카톡(카카오톡) 듀얼앱 그런거 없다


대한민국 스마트폰 시장은 크게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아이폰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삼성과 LG를 합치면 약 70%대 애플이 25%대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 스마트폰이 파이를 나눠먹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삼성 스마트폰과 아이폰을 둘다 가지고 있는데 하나만 가지고는 포스팅이 어려운 상황이 나오다보니 이것을 예상하고 일찌감치 두대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보안성을 강화한다는 이유아래 여러가지 부분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못한 부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설앱도 마음대로 설치할 수 없으며 보안폴더를 통한 앱 숨기기조차 할 수 없습니다. 멀티윈도우도 하지 못하는 등 여러가지 불리한 점이 많은데요 반대로 말하면 이 모든게 보안 때문에 그렇다고 봐야겠죠?

 

 

아이폰은 같은 앱을 두개 실행할 수 없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상황에 따라 동일한 앱을 최대 3개까지 켜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카카오톡을 기본/듀얼 메신저/보안폴더 형태로 총 3개를 켜는게 가능한데 물론 거기에는 2개의 추가 전화번호가 필요하지만 그거야 뭐 인증용 전화번호를 구해서 쓰면 되니까 별로 문제가 될 것은 없죠. 하지만 아이폰은 오로지 단 하나의 앱만 켜는게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그 어떤 옵션을 봐도 두개를 켤 수 있는 옵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카카오톡 관련 옵션을 보더라도 마찬가지로 두개 이상 앱을 켤 수 있는 옵션은 없습니다. 아이폰XS 이상계열에서는 esim을 통한 전화번호 추가가 가능하지만 그것은 그거대로 전화번호를 추가하여 문자와 전화만 추가 사용이 가능할 뿐 앱까지 추가 설치가 가능한게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반쪽짜리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진짜 원하는건 듀얼 메신저인데 말이죠. 과연 아이폰은 해당기능을 언제 도입하게 될까요? 만약 도입하더라도 설마 이걸 혁신이라 하는건 아니겠죠?

 

 

아이폰 듀얼넘버 있어도 카톡(카카오톡) 듀얼앱 그런거 없다는 의미에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푸념 형태의 글이므로 간단하게 읽고 넘어가주셨으면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