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인지 모르는 번호 카톡(카카오톡) 등록 확인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카카오톡(Kakaotalk)

누구인지 모르는 번호 카톡(카카오톡) 등록 확인

누구인지 모르는 번호 카톡(카카오톡) 등록 확인해보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모르는 번호를 카카오톡 친구등록해도 되나요?

오랜시간만 등록하지 않으면 되지 않을까요?

▶ 모르는 번호를 왜 등록하나요?

직접적으로 전화해보기 껄그러워서겠죠?

 

 

이 내용은 카카오톡 9.2.6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누구인지 모르는 번호 카톡(카카오톡) 등록 확인


일반 전화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된지 적어도 1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인해 문자의 영역이 채팅 앱으로 넘어가고 그 바통을 이어받은게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입니다. 네이버라인도 국내시장에 도전했었지만 국내시장은 점유율이 거의 없다시피하고 일본 시장을 국내처럼 독점하다시피 했는데 여기에는 일본 통신의 허점을 보완한게 크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는 일본은 통신사가 다르면 적어도 몇년전까지는 문자도 서로 전송이 안된다고 했었으니까요.

스마트폰이 생긴 이래로 업무적으로 통화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르는 번호는 받지 않는 사람들이 이전보다 더 많이 늘어났습니다. 물론 이전에도 그러한 사람들이 있었는데 어플(앱)의 발달로 주문조차 전화로 하지 않는 세상이 오다보니 모르는 사람의 번호로 전화가 오게 되면 받지 않는 케이스가 더 많아지게 된 것이죠. 이것을 두고 뭐라 할 수는 없지만 아무래도 마음속 한켠에 대화를 하기 두려워하는 무언가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모르는 번호를 카카오톡에 등록해보자


그렇다고 해서 모르는 번호가 끝까지 모르는 번호로 끝날 수는 없잖아요? 누군지는 알고싶고 전화는 걸기 싫고...이럴때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카카오톡 친구등록입니다. 현시점에서 볼때 휴대폰을 가진 사람이라면 열이면 열 모두 카카오톡 가입을 했기 때문이죠.


모르는 사람의 번호를 추가하기 전 해야 할 작업이 있습니다. 설정의 친구로 이동하여 친구 추천 허용을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친구를 등록했을때 상대방이 본인을 등록했는지 추천친구에 뜨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수시간내에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위 작업을 마쳤다면 카카오톡 차음으로 돌아와 친구추가를 누군지 모르는 번호로 진행해봅니다.


친구추가가 즉시 이루어졌지만 상대방의 휴대폰에는 본인이 친구추가를 한 것을 알 수 없습니다. 여기까지 한 뒤 프로필같은걸 보면 상황에 따라 누구인지 유추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럴일은 없겠지만 메세지를 보내보면 받는 쪽에서는 이렇게 이렇게 메세지가 뜨면서 추가/차단/신고 세가지 메뉴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진행했기 때문에 삭제한 친구라고 뜨는 게 보이시죠?

 

 

누구인지 모르는 번호 카톡(카카오톡) 등록 확인해보자는 의미에서 진행해보았습니다. 과연 이 방법을 사용하면서까지 상대방이 누군지 알아보려고 하는 사람이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