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휴대폰 카카오계정(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및 주의할 점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카카오톡(Kakaotalk)

모바일 휴대폰 카카오계정(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및 주의할 점

모바일 휴대폰 카카오계정(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및 주의할 점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카카오계정 로그아웃이 가능한가요?

PC - 로그아웃 가능
모바일 - 로그아웃 불가능

▶ 카카오계정과 카카오톡 계정은 다른가요?

비슷지만 약간 다르며 카카오톡에서는 로그아웃이 없다는 다른점이 있습니다.

 

 

이 내용은 카카오톡 9.2.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모바일 휴대폰 카카오계정(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및 주의할 점


2014년 카카오가 다음과 합병이 된지 약 6년정도 후 다음 계정이 카카오 계정과 통합되고 저 역시 가지고 있던 다음 계정을 카카오계정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블로그를 잃어버리기도 했는데 다음계정과 카카오계정을 합치니까 기존 다음으로 로그인했던 블로그 로그인이 불가능해서 찾을 수가 없게 되더라구요. 중요한 블로그는 아니었는데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카카오톡이 생겨나고 나서 스마트폰에 없어서는 안될 1순위 채팅 앱으로 자리매김했는데 예전부터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카카오톡에는 로그아웃 버튼이 존재하지 않아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로그아웃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로그아웃이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간단하게 이 부분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볼까 합니다.

 

 

카카오계정을 로그인하려면 어떻게?


일반적인 상황에서 카카오계정을 로그아웃 하는 방법은 일반 로그아웃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그냥 다음 홈페이지에서 로그아웃을 하면 되는데 여기까지는 뭐 별거 없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카카오톡 혹은 PC 카카오톡의 로그아웃 방식은 조금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설정 →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 

해당 위치에서 로그인된 PC(노트북) 기기를 원격 로그아웃할 수 있는데 PC버전은 로그아웃 버튼이 따로 존재하며 여러곳에서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로그아웃이 가능하도록 해놓은 상태입니다.


문제는 카카오톡 어플(앱)인데 설정에서 개인/보안으로 이동하여 카카오계정을 선택하고 아무리 둘러봐도 계정을 로그아웃하는 기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즉 강제로 카카오톡 데이터를 삭제하여 로그아웃을 진행해야 합니다.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정보) → 카카오톡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이 작업을 하게 되면 로그아웃이 가능하지만 문제는 앱이 초기화가 되어버려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톡서랍에 본인의 데이터를 모두 백업한 뒤 데이터 삭제 및 캐시 삭제를 진행하고 다시 복원하면 되긴 하지만 톡서랍이 월 990원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방식이기 때문에 본인의 개인사유에 의해 한두번정도는 사용할만 하다고 보여집니다.

 

 

모바일 휴대폰 카카오계정(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및 주의할 점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카카오톡 앱은 로그아웃이 왜 없는지 조금은 미스테리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