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핸드폰) 특정번호(전화번호) 벨소리 무음 변경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휴대폰(핸드폰) 특정번호(전화번호) 벨소리 무음 변경 방법

휴대폰(핸드폰) 특정번호(전화번호) 벨소리 무음 변경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원하는 번호만 벨소리를 울리지 않게 할 수 있나요?

벨소리를 전혀 울리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 어떻게 적용하나요?

소리가 없는 벨소리를 녹음하여 별도로 적용합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안드로이드 13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휴대폰(핸드폰) 특정번호(전화번호) 벨소리 무음 변경 방법


직장인의 대부분은 벨소리를 사용해본 적이 많지 않을거라 생각하는데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이보다 더 민폐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저는 개인적으로 사무실 유선전화음도 별로 탐탁지 않게 생각하여 착신을 걸어놓은 상태인데 이정도까지는 안해놓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더라구요.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모든 사람의 전화를 받고 싶지는 않을텐데 전화는 허용하되 벨소리는 울리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아무 음도 들리지 않는 벨소리를 따로 녹음하여 그것을 적용하는 방법인데 전화번호를 차단할때와 전화는 울리는데 받지 않는 두 상황에서 상대방에게 적용되는 안내음이 다르기 때문에 간혹 해당 설정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휴대폰의 특정 전화번호를 무음으로 변경해보자


특정 전화번호를 무음으로 변경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성녹음 앱으로 이동하여 조용한곳에서 녹음을 해줍니다. 녹음시간에 있어 길고 짧은건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녹음이 끝났다면 본인이 알아볼 수 있도록 이름을 별도로 지어줍니다.


연락처 앱에서 편집을 선택하고 항목 더보기를 누릅니다.


하단으로 이동하면 벨소리가 나오는데 선택하면 기본벨소리 선택이 되어 있으며 만약 다른 벨소리를 선택했다면 해당 벨소리가 선택되어 있을겁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 +를 눌러줍니다.


사운드 선택기가 나오는데 검색을 누른 후 본인이 지정했던 벨소리 이름을 검색합니다.


만들어둔 벨소리를 선택하고 빠져나오면 해당 벨소리로 지정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전화가 오면 해당 전화번호에 한해 만들어놓은 벨소리의 음이 울리게 되는데 벨소리에 아무것도 녹음을 해놓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상 무음벨소리가 되어 바쁠때는 전화가 왔는지 아닌지 알 수 없게 됩니다.

 

 

휴대폰(핸드폰) 특정번호(전화번호) 벨소리 무음 변경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무음벨소리를 만들어 적용한다라... 누가 처음 생각해낸것일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