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화면 작게 한손모드 사용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화면 작게 한손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화면 작게 한손모드 사용 방법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한손모드는 사용하기 어떤가요?

화면이 작아지기에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 어떠한 상황에서 해당 모드를 사용해야 하나요?

두손으로 휴대폰 사용이 어려운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안드로이드13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화면 작게 한손모드 사용 방법


휴대폰을 사용하며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특히 휴대폰 크기가 각각 제각각이다보니 저처럼 휴대폰에서 펜을 사용하고 싶은데 갤럭시노트 혹은 울트라 모델을 사용해야 하는 선택지가 없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한손에 휴대폰을 들고 뭔가 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각각의 이유야 있겠지만 여러이유를 종합해볼때 아이폰 미니와 같이 대놓고 휴대폰이 작게 만들어져 있지 않은 이상 한손으로 휴대폰을 만진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며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화면을 작게 만들어 사용하는 것인데 이를 두고 한손모드라고 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단하게 보겠습니다.

갤럭시 화면을 작게 만들어 사용하는 한손모드


한손모드는 디스플레이의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을 작게 만들어 화면 크기를 줄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으로 이동하여 한손 조작모드를 활성화 시키면 한손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제스쳐 및 버튼 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버튼이 더 낫더라구요.


1. 홈버튼을 두번 빠르게 눌러 한손모드를 적용합니다.


2. 한손모드 적용 후 상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3. 한손모드 적용 후 좌우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한손모드에서 기존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한손모드가 사용되고 있는 공간 외 빈공간 아무데나 선택하시면 모드가 복귀됩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화면 작게 한손모드 사용 방법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한손모드 적용시 정해진 위치로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은 약간 단점같아 보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