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T전화 자동 통화녹음 저장파일 위치 간단 확인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삼성 갤럭시 T전화 자동 통화녹음 저장파일 위치 간단 확인

삼성 갤럭시 T전화 자동 통화녹음 저장파일 위치 간단 확인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통화녹음 저장파일 위치를 알려주세요.

저장공간/Recordings/TphonecallRecords

▶ 파일 위치를 꼭 알아야 하나요?

알지 못해도 녹음파일 공유를 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안드로이드13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T전화 자동 통화녹음 저장파일 위치 간단 확인


아이폰은 갤럭시 계열 안드로이드 휴대폰과는 다르게 아직까지 통화녹음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의 본사인 애플이 캘리포니아에 위치하고 있어 해당 지역의 법령에 따라 통화녹음 기능을 탑재할 수 없다라고 하던데...사실인지 아닌지까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수년안에는 공식적으로 통화녹음 기능을 탑재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통화녹음을 지원해왔으며 기본 전화앱 혹은 T전화 앱 모두 통화녹음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이 올라가며 보안을 이유로 방식이 일부 변경되긴 했지만 여전히 통화녹음은 가능한데 저장 파일 위치는 어디이며 굳이 알아야 할 필요성이 있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T전화 통화녹음 완료시 폴더 위치는?


T전화는 통화녹음이 완료된 후 파일을 생성하게 되는데 해당되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내 파일 앱 실행 ▶ 내장 저장공간 ▶ 최근파일에서 통화녹음 파일 확인


2. 통화녹음파일 위치 : 저장공간/Recordings/TphonecallRecords

 

 

통화녹음 파일 위치로 찾아가서 파일을 확인하고 공유해야 하는지?


위 작업을 하기에는 휴대폰을 잘 모르는 사람은 진행하기 쉽지 않기에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 통화녹음 파일을 공유하는 다른 방법 입니다.


휴대폰에서 최근기록을 선택하고 원하는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통화녹음이 활성화 되었다고 가정할 경우 이렇게 기록마다 통화녹음이 존재합니다.


아무거나 선택하고 우측 상단 점을 눌러 음성파일 공유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통화내역을 선택한 뒤 카카오톡 메신저로 공유합니다.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나만의 채팅으로 공유를 해보겠습니다.


내 채팅방에 통화녹음파일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해당 파일의 공유가능 유효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별도로 다운로드를 받아 저장하거나 되도록 빠른 시간안에 다른 사람에게 재공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 T전화 자동 통화녹음 저장파일 위치 간단 확인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번째 방법이 더 나은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