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 사용 중 오동작 방지 필터 해제 이유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 사용 중 오동작 방지 필터 해제 이유

갤럭시 휴대폰 사용 중 오동작 방지 필터 해제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해당 기능은 어떻게 활성화하나요?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내부옵션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을 해제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화면 잠금해제가 잘 되지 않는 듯 합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안드로이드13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사용 중 오동작 방지 필터 해제 이유


안드로이드 계열 휴대폰은 아이폰보다 기능면에서 많은 부분이 앞서 있습니다. 팝업모드/멀티윈도우/보안모드 등 여러가지 기능들이 아이폰에서는 구현이 적어도 최근 몇년안에는 구현이 불가능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오동작 방지 필터 역시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물론 이 기능이 만능은 아니라고 생각이 드는데 사용하다 보니 나름 불편한 점이 발견되어 기능을 해제하려고 합니다. 왜그런지는 아래에서 이야기해드릴까 합니다.

오동작 방지 필터는 무엇인가요?


안드로이드 휴대폰 주로 갤럭시 계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당 기능은 의도하지 않은 터치를 방지하기 위한 기능으로 주로 휴대폰이 주머니에 있을때 잘못 눌리는 것을 방지하는데 사용되는데 설정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설정 ▶ 디스플레이 ▶ 오동작 방지필터 활성화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활성화를 하게 되면 오동작 방지필터가 적용되며 별도의 세부적인 옵션은 없습니다. 그런데 왜 저는 이것을 비활성화 했을까요?

오동작 방지 필터 옵션을 비활성화한 이유


해당 옵션을 비활성화한 이유는 다른게 아닌 해제가 너무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오동작 방지 필터가 적용되면 이런식으로 보이는데 문제는 오른쪽 으로 밀어 잠금을 해제하는 아이폰의 방식이 아닌 화살표 방향인 위로 밀어 잠금을 해제하는 방식입니다. 문제는 이게 적당히 밀어 해제가 되면 다행인데 적당히 밀어서는 해제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휴대폰 화면 끝까지 밀어야 잠금이 해제되며 이마저도 해제가 안될때가 간혹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어느정도 위로 올려서 해제가 되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기능이긴 하지만 끝까지 위로 올려서 해제를 해야 하는 약간은 어처구니 없는 해제방법이다보니 한번에 해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 사용하다보니 나름 짜증나기도 하여 일단 당분간은 사용하지 않고 휴대폰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지켜보려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사용 중 오동작 방지 필터 해제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기능은 좋지만 닉값하는것도 아니고 오동작이 일어나면 어쩌라는 것일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