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끄기 설정 ios 11 버전 기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끄기 설정 ios 11 버전 기준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끄기 설정 ios 11 버전 기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아이폰 디스플레이 밝기 설정 조절이 가능한가요?


아이폰 설정 내 디스플레이 및 밝기 옵션에서 조절 가능합니다.


▶ 자동밝기를 끄면 배터리 사용시간에 영향이 있나요?


당연히 사용시간에 영향이 있겠죠?



해당 작업은 아이폰 iOS 11.4.1 버전에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끄기 설정 ios 11 버전 기준


개인적으로 휴대폰을 두개를 사용하는데 하나는 안드로이드 휴대폰 그리고 다른 하나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비교적 최근에 구매했지만 아이폰은 사용한지 오래된 중고를 이용하는터라 배터리가 상대적으로 적은시간 동안만 사용이 가능한것 같더라구요. 


휴대폰 배터리 사용량 중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디스플레이 밝기인데 중에서도 자동밝기를 설정하는 것보다는 조금 어두운 채로 설정한 뒤 화면 밝기를 수동으로 설정하여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더 사용해볼가 하는 마음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우선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보이는 디스플레이 및 밝기가 아닌 일반으로 진입합니다. 물론 이곳도 한번은 봐줘야 합니다만 나중에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메뉴 중 손쉬운 사용을 눌러줍니다.



디스플레이 조절이 켬 상태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끔 상태로 변경합니다.



디스플레이 조절 내 자동 밝기 옵션을 비활성화 해줌으로서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끄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 외 디스플레이 및 밝기 설정으로 이동하여 밝기 설정 및 Night Shift 설정(화면 색상 변경)을 진행함으로서 본인의 디스플레이를 최적의 상태로 맞춰야 하겠죠? 물론 자동잠금 역시 최대 5분가지 설정이 가능한 만큼 분단위로 설정해줘야 하겠지만 말이죠.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끄기 설정 ios 11 버전 기준으로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화면을 보는 상황에 따라 밝기가 스스로 변할 수 있는 만큼 각자의 판단에 맞춰 설정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