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문자,카톡) 끄기 작업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문자,카톡) 끄기 작업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문자,카톡) 끄기 작업 진행해볼까 합니다.



▶ 아이폰 자동입력 방식을 꺼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한민국에서는 쓸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 아이폰 자동완성을 끄게 되면 모든 항목에서 보이지 않나요?


카카오톡(카톡) 및 문자(SMS) 등 모든 키보드를 사용하는 항목에 대해서 비활성화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해당 내용은 아이폰 iOS 11.4 버전에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문자,카톡) 끄기 작업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게 되면 상당히 불편한 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키보드의 자동완성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어느정도 글자를 입력했을때 예상되거나 자주사용하는 글자를 문자입력칸 하단에 보여줌으로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기능인데요 주로 글자를 쓰기 힘든 중국이나 한문이 필요한 일본이나 사용할 뿐 대한민국에서는 굳이 필요가 없는 기능이기 때문에 가급적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해줘야만 오타를 피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대한민국 한글이 위대하다고나 할까요? 얼마나 위대하면 다른 국가는 편하게 사용하는 자동완성 기능을 비활성화해야만 할까요? 어떻게 해야만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끄기 작업을 할 수 있는지 직접 진행해보려 합니다.



우선 셋팅이 되지 않은 모습인데요 아이폰 키보드를 통해 대화를 하려하면 글자 입력 도중 저렇게 네모박스가 쳐지면서 하단에 예상되는 문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띄어쓰기를 하게 되면 자동완성 이라는 글자가 나오는 것이 아닌 자동인가요 라는 글자가 나오게 되므로 오타를 유발할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은 어떻게 끄는 것일까요? 우선 아이폰 설정을 들어가줍니다.



설정에서 보이는 일반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일반 항목에서 날짜 및 시간의 아래에 있는 키보드로 이동합니다.



모든 키보드 항목에 자동 완성이 존재하는데 해당 옵션을 비활성화 시켜줍니다.



다시 문자를 입력하면 자동완성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는 문자(SMS) 및 카톡(카카오톡)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문자,카톡) 끄기 작업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쉽게 찾기 힘들 수 있으므로 이 글이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