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플랜 패밀리 요금제 사용중 인피니티로 바꿔야 할까
본문 바로가기

통신사(SKT,KT,LG)

skt t플랜 패밀리 요금제 사용중 인피니티로 바꿔야 할까

skt t플랜 패밀리 요금제 사용중 인피니티로 바꿔야 할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 인피니티 요금제가 무엇인가요?


t플랜 요금제 중 가장 높은 요금제를 뜻합니다.


▶ 인피니티 요금제를 가입하려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재의 패밀리 요금제로는 휴대폰 데이터 공유시 용량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가족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다른 가족과는 데이터 사용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skt t플랜 패밀리 요금제 사용중 인피니티로 바꿔야 할까


t플랜 요금제가 나온지 1달이 넘게 흘렀습니다. 2018년 7월에 나온 t플랜 요금제는 다른 통신사들보다 약간 비싸고 어느정도 제한적으로 출시했지만 가족끼리 휴대폰 결합을 한 뒤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한명이 총대를 매고 높은 요금제에 가입한 뒤 나머지 가족이 데이터 공유를 통해 인터넷을 하면 되다보니 사실상의 선택의 여지가 없는 많은 가입자들이 밴드 데이터 요금제에서 t플랜 요금제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t플랜 출시 당일 패밀리 요금제로 넘어온 사람으로서 라지 요금제 가입 후 데이터 선물하기를 통해 가족간 데이터 공유도 가능했지만 이 경우 예전 이벤트성으로 가입한 고객에 한해서만 적용되었으며 실제 데이터 공유를 하기 위해서는 가족 중 누군가 1명이상이 패밀리 요금제에 가입해야 했기 때문에 부모님 두분을 대신하여 본인이 패밀리 요금제를 가입하여 20GB 데이터를 매달 두분께 공유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 우리 부모님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시청하는 부모님(사진은 저희 부모님과 관계없음)


부모님 두분이 연세가 60대가 넘으셨음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을 나믈대로 잘 다룬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여러가지 설정은 잘 만지지 못하지만 부모님 두분 모두 동영상 특히 유튜브(Youtube)를 즐겨보는데 저희 가족의 현재 t플랜 가입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 - t플랜 패밀리 요금제

2. 아버지 - t플랜 스몰 요금제

3. 어머니 - t플랜 스몰 요금제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본인이 t플랜 패밀리 요금제를 사용하며 데이터를 부모님께 공유하고 있는데 해당 제공량이 20GB로 설정되어 있어 조금은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일단 스몰 요금제는 빠르면 3일정도부터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고 공유된 데이터를 쓰기 시작하다보니 20GB 데이터를 모두 소모하는 날짜를 세어봤을때 20일 초반(20~23일가량)정도면 20GB를 모두 사용하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나머지 일주일가량(짧으면 일주일 길면 10일정도)은 데이터가 부족한 채 다음달 1일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이것 때문에 패밀리 요금제에서 인피니티 요금제로 넘어가볼까 생각중에 있습니다. 어짜피 본인은 선택약정할인을 받고 있기 때문에 기존 요금제에서 15000원가량만 더 납부하면 가능하다보니 일단은 이번달까지 상태를 지켜본 뒤 요금제를 올려볼까 생각중에 있습니다.



skt t플랜 패밀리 요금제 사용중 인피니티로 바꿔야 할지 생각해보는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저희집이야 가족이 3명뿐인데도 이정도인데 아마 4명이상이 결합된 상태라면 아마도 인피니티 요금제는 필수라 생각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