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이폰) 통화중 다른 전화(대기) 알림 통신사별 설정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갤럭시(아이폰) 통화중 다른 전화(대기) 알림 통신사별 설정 방법

갤럭시(아이폰) 통화중 다른 전화(대기) 알림 통신사별 설정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통화중 전화가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나요?

설정 몇번에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설정은 꼭 해야 하나요?

전화를 하루에 여러통 받는 사람은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및 아이폰 SE 2 휴대폰을 이용하여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아이폰) 통화중 다른 전화(대기) 알림 통신사별 설정 방법

정상적인 직장을 가진 회사원이라면 아마도 휴대폰을 이용하여 전화를 하루에 최소 10통 혹은 그 이상 전화를 받을지도 모릅니다. 저만해도 하루에 걸려오는 업무전화가 평균 10통은 넘을테니까요. 

그러다보면 전화 통화를 하고 있는 중 다른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가 수시로 일어나는데 한때 전화통화 중 다른전화가 왔다는 것을 모르고 넘어갈 때가 있었습니다. 매너콜 문자를 통해 전화가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사적인 전화를 하다가 업무전화가 오게 되면 어쨌든 받아야 하기에 매너콜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통화중 다른전화 알림 설정이 약간씩 다르게 되어 있는데 어떻게 설정하는 것일까요? 

 

 

- 갤럭시 통화중 다른전화 알림 설정 방법(SKT)

우선 SKT통신사부터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일반전화와 T전화 모두 가능합니다.


◎ 설정 : *68
◎ 해제 : *680

설정 및 해제시 동일하게 도~미~솔~~~ 같은 신호음이 두번 반복되며 전화가 끊어지고 작업이 진행됩니다.

- 갤럭시 통화중 다른전화 알림 설정 방법(KT,LG)

KT 및 LG U+ 통신사는 SKT와 다른 번호를 사용하여 설정 및 해제가 진행됩니다.


◎ 설정 : *40
◎ 해제 : *400

해당 작업도 동일하게 도~미~솔~~~ 같은 신호음이 두번 반복되며 진행이 이루어집니다.

 

 

- 아이폰 통화중 다른전화 알림 설정 방법

아이폰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내부 설정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전화로 이동한 뒤 통화 대기를 선택합니다.


해당 옵션을 비활성화 상태에서 활성화로 변경하면 아이폰 역시 마찬가지로 통화 중 대기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아이폰) 통화중 다른 전화(대기) 알림 통신사별 설정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방법은 아니며 이 외에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