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물류구매 피싱 사기 문자 주의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해외물류구매 피싱 사기 문자 주의보

해외물류구매 피싱 사기 문자 주의보에 대해 잠깐 이야기를 하고 넘어가볼까 합니다.

 

 

▶ 해외구매 문자는 모두 사기인가요?

본인이 카드구매여부를 알고 있으니 알아서 판단하시면 되겠죠?

▶ 해당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보이스피싱에 낚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휴대폰에 수신된 문자를 토대로 작성된 글입니다.

 

해외물류구매 피싱 사기 문자 주의보


사람들을 낚아 돈을 갈취하는 방법을 두고 피싱 혹은 스미싱이라고들 부릅니다.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사기 역시 전국민 데이터 베이스가 이미 중국 해커들에게 넘어간지 오래이며 그것이 아니더라도 전화번호를 랜덤으로 돌리기만 해도 전국에 있는 사람들에게 문자를 보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무작위로 문자를 보내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해당 문자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거는 행위를 두고 일종의 낚시를 한다는 표현의 피싱을 사용하곤 합니다. 이러한 문자들은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아 정보력이 부족한 50대 이상 계층에서 당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글에 항상 등장하는 것이 20~30대 여성이 보이스피싱에 잘 당한다던데...어쨌든 이러한 문자가 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외물류구매 문자가 나에게 왔다면?


해당 문자 내용 및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국제발신
2. 금액이 수십만원으로 비교적 큰편
2. 문의번호와 발신번호가 다름

문자의 특징은 대략적으로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우선 해외에서 송신한 국제발신문자라는 것이며 사람들을 헷깔리기위해 구매물품 역시 해외에서 구매한 물건의 대금인 것처럼 그럴듯 하게 포장해 놓았습니다. 금액도 최소 50만원 이상의 비교적 고가에 해당되며 고객문의 번호는 발신번호와 다르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055 번호는 어디를 말하는걸까요? 찾아보니 경상남도 지역번호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사람들이 경상남도에서 전화를 걸 확률은 없습니다. 즉 국내 거점을 두고 활동하는 보이스피싱범들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전화번호는 경상남도에 존재하는 전화번호가 아닐 확률이 98.7% 입니다.


전화를 걸면 상담원이 전화를 받는다고는 하던데 전화를 직접 걸어본 적은 없으며 위와 같이 더콜스팸과 같은 스팸 필터 앱으로 검색을 해보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해당 번호를 사기라고 안내해놓은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맨 주소지 오류 해외 사기 문자 주의하세요

쿠팡맨 주소지 오류 해외 사기 문자 주의하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이러한 문자는 왜 오나요? 사기를 치려고 문자가 오는거겠죠? ▶ 문자가 오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나

daeil.tistory.com


최근에 온 문자 중 하나인 쿠팡맨 주소지 오류 관련 문자입니다. 본문의 해외물류구매 내용은 전화통화를 하며 보이스피싱을 하는 것이지만 쿠팡맨 주소지 문자는 카카오톡을 통한 채팅상담이기 때문에 굳이 둘을 비교하자면 쿠팡맨족이 더 정교한 사기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외물류구매 피싱 사기 문자 주의보에 대해 잠깐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이런 내용에 혹시 낚이는 사람이 없길 바라며 내용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