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맨 주소지 오류 해외 사기 문자 주의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쿠팡맨 주소지 오류 해외 사기 문자 주의하세요

쿠팡맨 주소지 오류 해외 사기 문자 주의하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이러한 문자는 왜 오나요?

사기를 치려고 문자가 오는거겠죠?

▶ 문자가 오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나요?

해외문자를 차단하면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100% 막을 수 없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지식이 포함된 글입니다.

 

쿠팡맨 주소지 오류 해외 사기 문자 주의하세요


보이스피싱 방법은 해를 넘어서 진화하고 있으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람들을 속여 이득을 취하려 하는데 본인명의가 아닌 통장을 이용하여 사기를 치고 다니기 때문에 만약 사기를 당한지 1시간 이상 지났다면 돈을 돌려받는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온라인게임 등에서 사기를 여럿 겪어보다보니 대체로 젊은 남성들은 사기에 걸려들지 않는 편이며 20~30대 젊은 여성층에서 사기에 걸려들 확률이 높다는 통계도 있을 정도인데 누가 걸리든 어쨌든 본인 돈을 잃는건데 슬프기는 마찬가지일겁니다. 그런데 몇해전부터 보이스피싱을 전화로 시작하는게 아닌 문자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대해 몇가지 바로잡고 넘어가보려고 합니다.

쿠팡맨 문자는 사기다?


일단 날아온 문자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외발신 문자
2. 단축링크

보이스피싱 문자의 대표적인 두가지 특징입니다. 문자가 국내가 아닌 해외문자일 가능성이 높은데 제 경우 +1 이라는 미국 문자로 확인되었으며 문자 앞에 [국제발신]이라고 국내에서 발신되지 않은 문자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 링크가 아닌 단축링크로 되어 있어 공식 문자처럼 숨기려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문자를 수신하게 되면 대처법이 한가지밖에 없는데 그것도 100% 맞는 말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대처법은 단 하나인데 바로 해당 링크를 누르지 말라는 것입니다. 물론 누르지 않는 것이 당연한 대처법이긴 하지만 해당 링크를 누르는 것 만으로는 아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링크를 눌렀을때 확인 요청 메세지가 한번 더 나타나며 루트가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집니다.

1. 파일을 다운로드받는다.
2. 특정 사이트로 이동한다.

파일을 다운로드받거나 어떠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 파일을 받은것을 실행하여 설치하게 되면 이건 진짜 빼도박도 하지 못하는 보이스피싱에 걸려들어 본인의 개인정보가 해커들에게 넘어가 또다른 범죄에 악용될 우려가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금융피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후 시키는 작업을 했을때 비로소 금융피해가 발생하는 것이지요.


위 쿠팡맨 관련 문자는 1번이 아닌 2번의 케이스로 링크를 누르고 확인까지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이동하여 친구 추가 직전까지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까지 왔다고 하더라도 실질적인 피해는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과정은 단순히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하기 위한 과정에 불과하니까요. 친구추가를 하여 대화를 하면 그때부터 보이스피싱범의 요구가 있을 것이며 해당 요구를 들어 돈을 어디론가 이체시켰을때 피해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자의 링크만 눌러서는 아무일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쿠팡맨 주소지 오류 해외 사기 문자 주의하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링크를 누르면 무슨 큰일난것처럼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있어 해당 내용 관련하여 설명드려보았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