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스마트폰) 갤러리 휴지통 삭제 파일 복원 및 비우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핸드폰(스마트폰) 갤러리 휴지통 삭제 파일 복원 및 비우기 방법

핸드폰(스마트폰) 갤러리 휴지통 삭제 파일 복원 및 비우기 방법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휴지통을 비웠을때도 복원이 가능한가요?

일반적으로는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 휴디통을 비워야 할까요?

임의로 비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안드로이드12 버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핸드폰(스마트폰) 갤러리 휴지통 삭제 파일 복원 및 비우기 방법


요즘 휴대폰은 저가형이 아닌 중간급만 되어도 성능이 나쁘지 않은 편인데 128GB 이상의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다보니 예전보다 많은 사진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데이터는 인화된 사진보다 오래가지 못하기에 사진을 많이 찍는 경우 용량이 모자라 찍었던 사진들을 정리하곤 합니다.

특히 저희같이 블로그 혹은 인터넷에 업로드하기 위한 사진을 주로 찍는 과정에서는 사진 정리 작업이 더 많이 이루어질텐데요 정리를 하다 삭제를 한 파일을 찾고 싶다면? 휴지통을 확인해보면 쉽게 복원이 가능한데 대부분은 아는 내용이지만 혹시나 모르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기에 한번 되새겨보자는 의미에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핸드폰 사진 삭제시 휴지통에서 복원 또는 비우기를 해보자


핸드폰에서는 사진 한정으로 휴지통이 존재하고 있어 복원 혹은 완전히 비워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휴지통을 비워도 별도의 장비를 이용하여 복구가 가능할 수는 있으나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봐야 하기에 비우기를 하게 되면 무료로는 복구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핸드폰 갤러리로 이동하여 우측 하단 三 표시를 누르면 8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휴지통을 눌러보겠습니다.


휴지통에는 삭제한 사진들이 이미 여럿 존재하며 각각 삭제한 날짜에 맞춰 대기기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30일간 대기 후 완전 삭제되기 때문에 복구가 필요하다면 그 전에 진행해야 합니다.


편집 버튼을 눌러 한꺼번에 여러장의 사진에 대해 복원 및 삭제가 가능하며 하나의 사진만 선택하여 작업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왜 오른쪽 사진에는 복원/삭제 이름이 없는걸까요?


복원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하단에 '이미지를 복원했어요' 라고 나오며 이전 사진 위치를 가보면 사진이 복원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스마트폰) 갤러리 휴지통 삭제 파일 복원 및 비우기 방법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사진 외 다른 파일을 삭제 했다면 이 방법으로는 복원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