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이어폰(유닛) 배터리 잔량(완충) 초록불(주황불) 깜빡 확인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에어팟 이어폰(유닛) 배터리 잔량(완충) 초록불(주황불) 깜빡 확인

에어팟 이어폰(유닛) 배터리 잔량(완충) 초록불(주황불) 깜빡 확인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에어팟 유닛 완충을 확인할 수 있나요?

휴대폰을 확인하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에어팟 완충은 초록불이 들어오나요?

일반적으로는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에어팟 2세대 및 아이폰 SE 2를 이용하여 확인하였습니다.

 

에어팟 이어폰(유닛) 배터리 잔량(완충) 초록불(주황불) 깜빡 확인


저는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커널형보다는 오픈형을 선호하다보니 현재까지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도 사용해보고 다른 사람에게 이어폰을 빌려 에어팟 프로도 사용해보았지만 귀가막히는 커널형보다 소리가 밖으로 조금 새지만 귀가 열려있어 외부소리를 들을 수 있는 오픈형이 저에게는 더 맞더라구요.

에어팟은 충전을 케이스에 따라 유선/무선으로 나누지만 유닛 자체는 무선이기 때문에 케이스에 넣고 충전이 얼마나 되었는지에 따라 확인하며 사용을 해야 합니다. 유닛 배터리가 10%남았을때는 똥또로로롱~ 하는 효과음이 발생하며 두번째 효과음이 발생하면 유닛 전원이 꺼지게 되어 다른쪽의 에어팟 유닛을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양쪽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더라도 사용량에 따라 두 배터리의 효율이 100% 일치할거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한쪽이 먼저 꺼지는 상황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 완충 상태는 초록불의 깜빡임으로 직간접적으로 알 수 있다


에어팟 배터리 상태는 휴대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휴대폰을 직접 확인하지 않더라도 배터리 상태등을 이용하여 직간접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에어팟 케이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연결된 상태와 유닛&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아니라면 사설앱을 통해서만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는데 간접적으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할까요? 


1. 유닛 배터리 100% 충전 상태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고 한쪽만 끼웠을때 초록불이 나타났다 깜빡일 경우 해당 유닛의 배터리가 100% 상태라는 뜻입니다. 만약 양쪽다 장착했을대 그래도 초록불이 나온다면 유닛의 배터리는 모두 완충상태이므로 케이스의 충전을 시도하여 케이스 배터리 잔량이 완충상태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유닛 배터리가 충전 상태임

한쪽 혹은 양쪽을 케이스에 끼웠을대 주황불이 잠시 나오다 사라지면 둘 중 하나의 유닛이 충전중이라는 뜻입니다. 이럴때는 한쪽 에어팟 유닛을 제거한 뒤 다른한쪽만 케이스에 넣어 상황을 봐야 하는데 위의 상황과 같이 한쪽이 초록불이라면 나머지 다른쪽의 배터리가 완충상태가 아니라는 의미겠죠?

 

 

에어팟 이어폰(유닛) 배터리 잔량(완충) 초록불(주황불) 깜빡 확인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둘다 확인할 수 있기에 어느 방법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