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에게 전화 차단 당하면 문자도 차단될까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상대에게 전화 차단 당하면 문자도 차단될까

상대에게 전화 차단 당하면 문자도 차단될까 테스트해봤는데 결과는 어땠을까요?

 

 

▶ 전화 차단시 문자도 차단되나요?

문자도 함께 차단됩니다.

▶ 문자가 왔다는 것을 알 수 있나요?

문자가 온것 자체를 알 수 없습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및 아이폰 SE2 두 기기를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상대에게 전화 차단 당하면 문자도 차단될까


요즘은 카카오톡이라는 채팅 기반 메세지 앱이 있기 때문에 문자를 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저는 문자를 주고받을때가 주로 중고나라에서 물건을 거래할때인데요 하루이틀정도의 대화만 하고 더 이상의 대화를 하지 않을 사이에서 카카오톡 친구까지 등록해가며 채팅을 할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전화번호를 등록해 채팅을 걸어오는 사람이 있긴한데 당연하게도 거래가 끝나면 그 사람과의 대화가 끝이 나버리기에 전화번호 추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반대라면 어떻게 될까요?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대화하던 상대에게 차단을 당하게 되면 대화를 추가로 필요로 할때는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이 전화나 문자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핸드폰 번호마저 차단당했다면 이때 과연 문자는 보내지는걸까요?

 

 

전화번호를 차단당하면 문자가 보내진다? 아니다?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차단했다면 상대방의 기준에서는 어떻게 작동하는걸까요? 하나의 테스트를 해봤는데 뭐 보나마나겠죠?


주소록으로 이동했으며 이 발신자 차단을 눌러보겠습니다.


연락처 차단이 나오는데 위 설명을 보면 전화/메세지/FaceTime(아이폰 기준)을 받을 수 없게 된다고 나옵니다. 한번 더 누르면 차단이 완료됩니다.


이 상태에서 문자를 보내면? 아이폰에는 그 어떠한 알림도 오지 않습니다. 즉 상대방이 문자를 보냈다는것 조차 알 수 없습니다. 차단인데 알림이 오면 한편으로는 궁금할 수도 있고 이상하잖아요?

 

 

상대에게 전화 차단 당하면 문자도 차단될까 테스트해봤는데 결과는 당연하게도 문자가 차단이 되었습니다. 당연한걸 확인차 해본 것이므로 간단하게 보고 넘어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