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머니 결제비밀번호 인증 오류 해결 방법(Feat. CGV)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해피머니 결제비밀번호 인증 오류 해결 방법(Feat. CGV)

해피머니 결제비밀번호 인증 오류 해결 방법(Feat. CGV)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결제비밀번호 인증 오류가 자주 발생하나요?

특정 몇몇 상황에서만 발생합니다.

▶ 해당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해결합니다.

 

 

이 내용은 CGV 앱을 이용하다 발생한 일을 기록한 글입니다.

 

해피머니 결제비밀번호 인증 오류 해결 방법(Feat. CGV)


우리가 문화상품권이라 부르는 모바일 상품권은 일반적인 문화상품권 그리고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그리고 도서문화상품권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해당 상품권 구매 후 본인의 계정에 충전시 평균 8% 수수료를 차감하고 충전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그렇다보니 8% 이하로 할인하는 상품권을 구매하면 충전을 할때 구매한 금액보다 적은 금액이 충전되기 때문에 이를 역마진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어쨌든 상품권을 본인 계정으로 충전했다면 이는 사용처에 따라 1:1 비율로 현금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8% 할인을 하고 있는 상품권을 찾아 충전을 하게 됩니다. 저 역시 이러한 상품권을 찾아 충전을 하게 되었으며 해당 상품권 구매금액을 통해 CGV 앱 결제를 시도하려다 작은 문제가 발생해서 이를 안내해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결제비밀번호 인증 오류가 발생하다


해당 문제는 영화 예매를 하기 위해 좌석 선택 후 결제를 하는 최종단계에서 발생하였습니다.


결제 옵션에서 해피머니를 선택하면 이러한 안내가 나오며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것만 보면 여러분은 무엇을 입력하시겠습니까? 당연히 해피머니의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겠죠? 하지만 해당 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해피머니 결제비밀번호 인증 오류' 라고 나오며 더이상의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몇번을 시도해도 되지 않길래 비밀번호를 잘못적었나 해서 이전 비밀번호가 무엇인지 찾아 다시 입력해보았음에도 진행은 되지 않았습니다.

문구를 잘 보면 흔히 'ID 또는 비밀번호가 틀렸습니다' 라는 식의 문구가 아닌 결제비밀번호 인증오류라고 하는 평소에는 보지 못했던 문구가 뜬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여기에는 계정에 대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아닌 별도의 비밀번호 즉 결제비밀번호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해피머니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하면 우측에 결제비밀번호받기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것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본인의 휴대폰으로 결제비밀번호 6자리가 날라오게 됩니다. 해당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되는 것입니다.


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조회를 눌렀더니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가 보입니다. 즉 처음부터 비밀번호 입력이 아닌 결제비밀번호 입력이라고 적어놓거나 밑에 추가설명을 안내형식으로 달아놔야 사람들이 이해하기 쉬울텐데 왜 이런식으로 사용자 편의는 무시하는 결제방식으로 안내를 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해피머니 결제비밀번호 인증 오류 해결 방법(Feat. CGV) 어떻게 되는지 과정과 함께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누군가 신고를 하면 수정을 통해 고쳐질거 같긴 한데 빠른 시간안에는 고치지 않을 거 같긴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