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 폴드3 판매하고 A등급 탈락 B등급 당첨 후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민팃 폴드3 판매하고 A등급 탈락 B등급 당첨 후기

민팃 폴드3 판매하고 A등급 탈락 B등급 당첨 후기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왜 B등급이 나왔나요?

몸체흠집 메세지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 A등급이 나오는 방법이 있나요?

몇가지 방법이 있긴 하더군요.

 

 

이 내용은 본인이 직접 겪은 후기 및 몇가지 정보를 알아낸 뒤 정리한 글입니다.

 

민팃 폴드3 판매하고 A등급 탈락 B등급 당첨 후기


우리가 휴대폰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성능이 부족해서? 신제품을 사용하고 싶어서? 각각의 개인사유가 존재하겠지만 어쨌든 시간이 지난다면 휴대폰을 구매할 것이고 기존 휴대폰은 중고로 판매가 진행될 것입니다. 중고로 판매하는 방법도 여러가지인데요 업자에게 넘기거나 중고나라/당근마켓에 올려 판매하는 방법 그리고 민팃에 넘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격을 잘 받는 순으로는 중고나라>당근마켓>민팃=>업자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민팃에서 A등급이 나왔다면 굳이 업자를 찾아갈 필요는 없지만 A등급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고 즉시 현금화가 가능하다보니 가격을 좀 덜 쳐주더라도 업자를 찾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은 왜 B등급이 나왔을까?


저는 일단 민팃을 통해 휴대폰을 판매하기에 앞서 민팃 셋팅을 미리 진행하고 갔습니다. 기계 앞에서 진행을 하게 되면 당황할 요소들이 몇가지 있어(휴대폰 초기화/앱 설치 등)먼저 예습을 하고 기계 앞에 도착했습니다.

 

 

갤럭시z폴드3를 기계에 넣고 결과를 기다리는데 계속 B등급이 나오는겁니다. 사유는 몸체흠집;; 이걸 팔까말까 하는데 다시 와야 된다는 부담감과 뒤에서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 있어 쉽게 결정을 하지 못하다가 결국 그냥 판매를 하고 말았습니다.


이미 휴대폰을 팔고 난 뒤 한참지났는데 지금에 와서 하는 생각이지만 이걸 이가격에 판매할거였으면 그냥 본인이 사용하고 말거라는 생각을 몇번이고 했었습니다. 해당 휴대폰은 본인이 사용하다 판매하는게 아닌 와이프의 생일선물로 갤럭시z폴드4를 구매해주고 판매했던 제품인데 1년밖에 지나지 않은 512GB 제품이 이거밖에 안주면 구매했던 가격에서 반토막이 났는데 그냥 쓰는게 낫죠;;

 

 

민팃 등급을 잘 받는법 있을까?


민팃 등급을 잘 받는법이 과연 존재할까요? 없는것 같지만 저도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본 결과 아주 불가능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몇가지 확인된 정보를 이야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흠집은 당연히 없어야 함
2. 한번 B등급은 영원한(?) B등급
3. 기계의 문제로 B등급이 나오는 경우도 존재함
3. 민팃 A급 대행이 있다(프로모션 대행 아님)

휴대폰 외부 흠집은 당연히 없어야 하며 제가 판매했던 휴대폰을 되짚어보면 당연히 케이스를 사용하였기에 흠집이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또한 한번 B등급은 영원한 B등급인데 판정을 받았다는 기록이 남는다고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민팃 커텍터 앱에서 캐시/데이터 삭제 및 민팃커넥터 앱 삭제 후 재설치 및 재시도를 해야 A등급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시가 B등급이 발생되었던 휴대폰의 케이스 및 액정을 모두 교체하고 즉시 민팃에 넣었는데도 B등급이 나왔다는 사례일 것입니다. 저 역시 외관에 흠집이 전혀 없었다고 할 수 있는 수준이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 방법을 사용했다면 A등급이 나왔을 수도 있을거라는 개인적인 뇌피셜입니다.

또한 기계의 문제로 인해 B등급이 나올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기계의 결함이라면 휴대폰을 수납하는 민팃 LED 하단부에 있는 유리에 기스가 있어 이를 토대로 B등급이 나올 확률도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일정금액을 받고 대신 진행해주는 민팃 대행도 존재하는데 가격은 5~6만원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판매하려는 휴대폰의 액정 및 테두리에 기스나 문제가 전혀 없다는 것이 확실한데도 B등급이 나왔다면 저처럼 그냥 판매하기보다는 시간이 없을때 민팃 대행을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행을 해서 A등급이 나왔다면 어쨌든 대행비를 지불하고도 남는장사일테니까요.

 

 

민팃 폴드3 판매하고 A등급 탈락 B등급 당첨 후기 안내해드려보았습니다. 외관에 문제가 전혀 없다는게 확실하다면 A등급으로의 여러번 도전 시도해볼만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