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휴대폰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실패 및 불가(안됨) 해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삼성 갤럭시 휴대폰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실패 및 불가(안됨) 해결

삼성 갤럭시 휴대폰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실패 및 불가(안됨) 해결 방법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리커버리 모드를 왜 들어가나요?

개인적인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 리커버리 모드 진입이 실패합니다.

USB 케이블 연결 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안드로이드 13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실패 및 불가(안됨) 해결


휴대폰을 사용할때는 성능 혹은 데이터 저장공간의 문제로 발생하는 문제점들 외에 컴퓨터처럼 원인을 알기 어려운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드웨어적인 문제는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개별 앱에서 발생하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다보니 대다수의 사람들은 휴대폰을 처음부터 끝까지 구매당시 그대로 사용하다 노후화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휴대폰을 교체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모든 사람이 그런것은 아니잖아요? 이 글에서는 개인적인 이유로 리커버리 모드에 진입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간만에 리커버리 모드를 진입해보려고 했지만 결과는?


갤럭시 휴대폰은 리커버리 모드라고 하여 특수모드가 있는데 이곳을 진입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 전원버튼 + 볼륨 UP 버튼 10여초 //

옛날옛적 구형 휴대폰이 아니 이상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의 99%는 홈버튼이 없으며 일부 빅스비 버튼이 존재하는 휴대폰도 있지만 대부분의 휴대폰이 리커버리 모드를 진입하는 방법은 휴대폰의 전원버튼과 볼륨 업 버튼을 약 10여초간 누르고 있는 방법입니다.


문제는 이 방법이 설계상의 문제인지는 모르지만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서는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이 불가능하다는데 있습니다.

1. USB C 타입 케이블이 연결된 상태로만 리커버리 모드 진입 가능
2. 케이블이 PC(노트북) & 아답터 등 전기가 연결된 상태여야만 가능

리커버리 모드 진입 조건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USB C타입 케이블이 연결된 상태로만 진입이 가능하며 그것이 PC(노트북)이든 충전 아답터에 연결되어 있든 상관은 없습니다. 혹시나 몰라 케이블만 연결하고 반대쪽은 아무런 연결을 하지 않았는데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을 하지 못했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90%이상이었는데 배터리 문제는 아닌듯 했습니다. 업데이트 진행시 배터리가 부족하면 진행이 안되는 그런것과 관련도 없어 보였습니다.


갤럭시 리커버리 모드를 정상적으로 진입한 모습입니다. 펌웨어를 올리든 다른 작업을 하든 본인이 원하는 작업을 알아서 하시면 되겠죠?

 

 

삼성 갤럭시 휴대폰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실패 및 불가(안됨) 해결 방법 안내해드려보았습니다. 케이블 연결없이 진입이 불가능하다는것은 과연 왜그런걸까요? 그거시 미스테리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