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패스 (Samsung Pass) 사용법 및 설정 방법(갤럭시노트8)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삼성패스 (Samsung Pass) 사용법 및 설정 방법(갤럭시노트8)

삼성패스 (Samsung Pass) 사용법 및 설정 방법 갤럭시노트8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삼성패스 설정시 생체 인증이 필요한가요?


생체 인증이 불가능한 기기는 삼성패스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삼성패스 사용을 위한 최소한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안드로이드 7.0 지원 및 생체 인증이 가능해야 합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휴대폰에서 진행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삼성패스 (Samsung Pass) 사용법 및 설정 방법 갤럭시노트8 기준


지난 3월 알패스가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개인정보 유출 및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어 서비스 종료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삼성패스는 알패스의 모바일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알패스나 삼성패스나 뭔지 모르시겠다구요? 계정정보(ID/패스워드)를 하나의 앱에 담아 로그인시 인증방식을 통해 자동으로 로그인을 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기존 알패스 방식에 생채인증 방식이 더해져 꽤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여 로그인을 하는 사이트마다 삼성패스 등록을 해놓고 있습니다.


삼성패스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요 우선 휴대폰 설정을 통해 생채인증이 진행된 상태여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설정으로 들어간 뒤 잠금화면 및 보안에서 홍채인식 및 지문인식과 같은 생채인증을 진행해줍니다.



생채인증을 마쳤다면 휴대폰의 삼성패스(Samsung Pass) 앱을 실행합니다. 이 다음부터는 보안상의 이유로 캡쳐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사진을 통한 설명을 간단하게 진행해볼까 합니다.



삼성패스를 로그인하려면 열때마다 인증이 필요하며 휴대폰에 등록된 생채인증을 진행하게 되는데 본인의 삼성 계정(Samsung Account) 로그인이 먼저 진행되어야 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패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가장먼저 본인이 설정한 로그인 가능 리스트가 나올 것입니다. 해당 웹사이트에 대해서는 모두 삼성패스를 통한 생채인증으로 패스워드 입력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삼성패스를 통한 로그인이 가능한 앱 리스트가 나와 있는데 본인이 설치하지 않은 앱 역시 리스트에 나오므로 확인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체인증 지원이 가능한 우베사이트 리스트도 나타나 있습니다.



삼성패스 활성화 후 어디든지 휴대폰을 통해 로그인만 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웹사이트 사용자 이름 및 비밀번호를 저장한 뒤 이 후 로그인부터는 기존 비밀번호 입력 방식이 아닌 삼성패스를 통한 인증방식으로 자동로그인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삼성패스 (Samsung Pass) 사용법 및 설정 방법 갤럭시노트8 기준으로 알아보았습니다.어느정도 적응만 하면 아주 편한 시스템인 만큼 빠르게 적응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