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256기가 엄청난 가격 본인이 선택한 방법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8 256기가 엄청난 가격 본인이 선택한 방법은

갤럭시노트8 256기가 엄청난 가격 본인이 선택한 방법은 어떠한 방법인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갤럭시노트8 구매시 새 제품을 구매하셨나요?


본인은 갤럭시노트8 중고를 구매하였습니다.


▶ 휴대폰을 중고로 구매한 이유가 있나요?


64GB로는 성에 차지 않을 듯 하고 256GB정도 되는 제품을 사용해보자 하여 그렇게 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이 휴대폰을 구매한 내용이며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노트8 256기가 엄청난 가격 본인이 선택한 방법은


갤럭시노트5 휴대폰을 약 3년간 사용해오다 결국 고장이 발생하여 눈물을 머금고 다른 휴대폰을 알아봤었습니다. 컴퓨터와는 다르게 휴대폰 전원을 살리지 못하면 저장공간에 진입이 불가능하여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데이터를 복구하는게 불가능하더라구요? 컴퓨터를 상당히 잘 다루는 본인의 입장에서는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물론 사설업체를 통하면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지만 뭐 중요한 자료들이 있는 것은 아니고 이미 각종 사진은 모두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된 상태였으며 구글 계정간의 동기화로 주소록 및 앱 기록들이 모두 저장되어 있어 나머지 가계부 기록이라든지 조금 남아있는 책같은 것들은 돈을 주고 복구를 할 필요가 없어 깔끔하게 포기했습니다.


휴대폰 구매시 개인적으로 두가지 선택지가 있었는데 갤럭시S9 및 갤럭시노트8 중에 골라야 했었습니다. 펜을 자주 사용하기도 하고 이전작이 갤럭시노트5였기에 아직 갤럭시노트9가 나오지 않은 관계로 갤럭시노트8 휴대폰을 구매하되 용량은 64GB가 아닌 256GB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갤럭시노트8 64GB 제품은 번호이동을 통해서만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했지만 굳이 번호이동을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으며 용량도 많지 않아보여 이왕 교체할꺼 통크게 교체하자는 의미에서 갤럭시노트8 256기가 제품을 구매했죠.


본인이 선택한 갤럭시노트8 256기가 구매 방법은


우선 갤럭시노트8 256기가는 번호이동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고 새 휴대폰을 구매하기엔 가격이 너무 고가인데요 현재 기준으로 엄청난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자급제 방식으로 구매한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아직 갤럭시노트9가 나오지 않은 관계로(글을 쓰는 날짜 기준) 현재 갤럭시노트8 256기가 가격은 기계값만 약 110만원이상을 달리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9 제품이 나오더라도 100만원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을 듯 한데요 본인을 포함한 부모님 두분 모두 휴대폰 교체를 해야 하므로 총 3대를 구매해야 하다보니 예상되는 가격만 약 330만원이었습니다. 본인의 월급이 200만원 좀 넘는데 300만원이라니 어처구니가 없어서 처음에는 새 휴대폰이 아닌 가개통(개통만 하고 의무통화시간만 유지한 채 되팔이)휴대폰을 구매하려 했지만 이마저도 가격이 80만원대라는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어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 눈물을 머금고 중고 A~S급 휴대폰을 알아볼 수밖에 없었는데 이마저도 가격이 제멋대로였습니다. 중고나라를 통하여 물건을 구매하였는데 제가 생각한 조건에서 하나라도 멋어나면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 풀박스 및 내부 제품은 모두 존재해야 함

- 액정에 기스가 없어야 함

- 특정 통신사만 필요(SKT)

- 가격은 60만 ~ 65만


뭐 가격이야 시간이 지나면 이보다 더 낮아질거라 생각하지만 나머지 3가지 조건에 대해서는 무조건 지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우선 통신사를 다르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기본 앱이나 로고가 다르게 찍히다보니 기분상 그다지 좋지 않았으며 액정에 기스가 있다는 것은 50만원대로 떨어질 수 있는 여지를 가지고 있어 선택사항에서 제외하였습니다.


또한 풀박스를 필요로 했는데 갤럭시노트8 어댑터를 포함한 마이크로5핀 USSB 3.1 젠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어폰을 필요로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기기단품인 경우 이어폰을 받을 수 없으며 최악의 경우 충전기도 주지 않는 사람들까지 존재하다보니 무조건 이 조건이 아니면 선택을 하지 않았습니다.



일주일정도 걸려 중고나라를 뒤져 쓸만한 제품을 구매한 뒤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몇개월 사용한 제품이다보니 제품 사이사이 먼지가 끼었는것 까지는 막을 수 없더라구요. 그래도 뭐 어쩌겠습니까? 가격이 낮아지는 만큼 등급이 내려가게 되는것을요.



갤럭시노트8 256기가 엄청난 가격 본인이 선택한 방법은 무엇인지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무조건 새 기기를 구매하는 것 보다는 본인의 분수에 맞게 나름대로 합리적인 구매를 했다 생각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