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유선랜 네트워크 연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유선랜 네트워크 연결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유선랜 네트워크 연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진행해보겠습니다.

 

 

▶ 휴대폰에도 유선랜을 연결할 수 있나요?

USB랜 젠더만 있다면 가능합니다.

▶ 휴대폰에 유선랜을 왜 연결하나요?

사실상 연결할 이유가 없긴 합니다만 이런게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용도입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안드로이드13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유선랜 네트워크 연결 방법


휴대폰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할때는 당연하게도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와이파이가 이용될 수도 있고 4G(5G) 통신사 전용망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동하면서 이용하는 휴대폰 특성상 인터넷은 필수이며 모든 지역에 와이파이가 있다고 할 수 없기 때문에 다수의 사람들은 통신사 망을 이용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에서 유선인터넷을 사용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휴대폰에 무선이 아닌 유선인터넷이라니 무슨 뜬금없는 소린지 모르겠다만 이러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는 차원에서 작업 한번 진행해보았으니 그냥 이런게 있구나 정도로만 알아두시고 직접 해보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유선랜을 이용한 휴대폰 인터넷 사용 방법


유선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제목화면처럼 휴대폰 하단에 USB랜젠더를 장착한 상태로 유선랜을 장착하면 됩니다. 이후 몇가지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연결로 이동하여 기타연결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더넷이 보이는데 눌러줍니다.


이더넷이 연결 해제(비활성화) 상태인데 USB랜젠더를 휴대폰에 장착하면 이더넷이 연결됨으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가정용 인터넷이라면 자동할당을 받는 DHCP 구성에 의해 IP를 별도로 설정할 필요가 없으며 회사 혹은 특수한 상황이라면 이더넷 기기 구성을 통해 수동으로 IP를 입력해야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끝난 상태로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비활성화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모바일 데이터 아이콘 표시가 있어야 할 자리에 다른 이상한 아이콘이 보이는데 유선랜의 앞부분을 아이콘화 시킨 듯 합니다.


유선랜 상태가 정상이라면 문제 없이 인터넷이 가능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는것을 인터넷 설치할때 기사분이 속도측정을 하느라 비슷하게 사용하는 것을 보았는데 그 외 사용할 일이 있나 싶긴 합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유선랜 네트워크 연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진행해보았습니다. 굳이 이렇게까지 인터넷을 사용할 일은 거의 없는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