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화폐 삼성페이 등록 후 모바일화폐(카드) 대용 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경기지역화폐 삼성페이 등록 후 모바일화폐(카드) 대용 하는 방법

경기지역화폐 삼성페이 등록 후 모바일화폐(카드) 대용 하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지역화폐도 삼성페이에 등록이 가능한가요?

등록이 가능합니다.

▶ 등록 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나요?

다른 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안드로이드13 버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삼성페이 등록 후 모바일화폐(카드) 대용 하는 방법


갤럭시 휴대폰에 삼성페이가 등장한게 대략적으로 갤럭시노트5쯤이었을겁니다. 처음 삼성페이를 사용해보고 신기해서 당시 한동안 카드를 들고다니지 않았습니다만 100% 대응이 가능한 것은 아니었는데요 제일 대표적인 것이 바로 지하철 정기권입니다. 삼성페이 등록이 불가능한 대표적인 카드인데요 이 외에도 아날로그형 인간이라 그런지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다시 실물카드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수년이 지난 후 결혼을 하고 수입을 서로 공유해야 하는 시기가 다가오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 중 메인 몇가지를 와이프에게 주게 되었는데요 저도 해당 카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삼성페이에 등록을 하고 건네주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일반카드만 등록하고 줬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지역화폐도 삼성페이에 등록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어떻게 하는지 과정과 함께 한번 보겠습니다.

삼성페이에 경기지역화폐를 등록해보자


경기지역화폐는 현재 실물카드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삼성페이가 없을 경우 모바일카드로서의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즉 아이폰 사용자들은 안녕히~


삼성페이 앱을 열고 결제카드를 선택한 다음 여러가지 옵션 중 본인이 등록하고 싶은 방법대로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저는 사진으로 찍어 카드추가를 진행했습니다.


지역화폐 뒷면을 보시면 일반카드와 동일한 구조로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찍으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겠죠?


// 별도로 추가된 카드가 아닌 기본카드는 CVC를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실물카드가 필요합니다 //


약관동의 및 생체 인증이 진행됩니다.


서명을 완료하면 카드가 삼성페이에 정상적으로 추가됩니다.


아래서 위로 손가락을 슥 올리는 제스쳐를 취해 카드를 꺼내본 모습입니다. 이 상태로 결제를 하게 되면 상단 상태바에 즉시 사용내역이 알림으로 도착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삼성페이 등록 후 모바일화폐(카드) 대용 하는 방법 간단하게 등록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카드가 별도로 사용 가능하더라도 해당 방법이 있는한 사용률이 많지 않을 듯 합니다. 차라리 없는게 다행이지 싶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