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C를 이용한 삼성페이 교통카드 버스(지하철) 등록 및 사용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NFC를 이용한 삼성페이 교통카드 버스(지하철) 등록 및 사용 방법

NFC를 이용한 삼성페이 교통카드 버스(지하철) 등록 및 사용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핸드폰이 꺼져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배터리가 없어지기 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일반모드에서도 교통카드 기능이 작동하나요?

카드모드에서만 교통카드 기능이 작동합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안드로이드13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NFC를 이용한 삼성페이 교통카드 버스(지하철) 등록 및 사용 방법


대한민국은 삼성공화국이라 할 정도로 휴대폰에 대해서는 갤럭시 계열 휴대폰과 아이폰의 점유율이 8대2정도로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가격방어 혹은 애플의 리퍼정책인지는 모르겠지만 브랜드 인지도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는 갤럭시보다는 아이폰이 더 인지도가 높아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삼성 휴대폰에서 가능한 다수의 기능이 애플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 분할/다중앱 실행/보안모드 등이 있는데요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NFC 교통카드 기능 역시 아이폰에서는 휴대폰만 달랑 가지고는 적용하지 못하는데 아이폰에도 NFC가 있지만 결제기능이 빠져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페이에서는 어떻게 교통카드 기능을 적용시키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삼성페이로 교통카드 등록을 해보자


삼성페이로 교통카드 등록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아래의 과정을 거쳐야 하며 일부는 진행이 된상태로 설명드립니다.


삼성페이 앱을 켜면 등록된 카드가 보이는데 여기서 메뉴를 누릅니다.


아래 결제카드 미설정이라고 적혀있는 티머니를 선택하면 연결된 카드가 없다고 나오는데 카드 선택을 진행합니다.


결제방식은 선불과 후불중 선택할 수 있는데 신용카드가 있는 분들은 굳이 선불충전을 하고 사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후불을 선택하고 본인의 삼성페이에 등록된 카드를 선택합니다.


카드를 선택하고 인증을 마치면 교콘카드 정보 변경중이라고 나오며 카드가 등록됩니다.


티머니 교통카드에 본인이 선택한 카드가 연결되었으며 한도는 5만원으로 설정되었습니다.


NFC모드를 카드모드로 변경하면 작업은 모두 완료되며 이 상태로 휴대폰을 카드단말기에 가져다대면 교통카드를 인식하여 결제가 진행됩니다. 휴대폰이 꺼지더라도 결제가 가능하며 배터리가 0%가 되더라도 휴대폰 내부에 남아있는 소량의 배터리로 1~2시간정도 더 이용할 수 있습니다.

 

 

NFC를 이용한 삼성페이 교통카드 버스(지하철) 등록 및 사용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등록 및 사용은 쉽지만 본인은 옛날사람(?)이라 그런지 직접 카드를 갖다대는게 더 편하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