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적용 후 사용 중 미스테리(Feat. 티머니)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적용 후 사용 중 미스테리(Feat. 티머니)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적용 후 사용 중 미스테리(Feat. 티머니)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어느부분이 미스테리한가요?

날짜를 다르게 2번을 찍어도 일일한도치에서 재시작합니다.

▶ 이것이 어떠한 문제가 있나요?

본인의 카드가 찍히는것이 아닌 티머니에서 돈이 빠져나가는것처럼 보입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경험담을 정리한 글입니다.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적용 후 사용 중 미스테리(Feat. 티머니)


휴대폰에 삼성페이가 적용된게 아마도 갤럭시노트5때였을까요? 그 당시만 하더라도 신기해서 삼성페이에 카드를 넣어놓고 한동안 실물카드를 통한 결제는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날로그인간이었던건지 삼성페이를 버리고 실물카드 결제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결혼을 하고 나서 실물카드를 와이프에게 넘겨주고 다른카드로 교통카드를 대신하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굳이 다른 카드로 교통카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어 이전에 잠깐 사용하려다 말았던 교통카드 기능을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nfc 기능을 이용해보려고 했습니다.

 

 

NFC를 이용한 삼성페이 교통카드 버스(지하철) 등록 및 사용 방법

NFC를 이용한 삼성페이 교통카드 버스(지하철) 등록 및 사용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핸드폰이 꺼져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배터리가 없어지기 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일반모드

daeil.tistory.com

 

nfc를 이용하여 삼성페이에서 교통카드를 사용하다


위 과정을 통해 삼성페이에 카드등록을 하고 티머니를 통한 후불 교통카드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약간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본인의 카드에서 티머니로 정해진 금액만큼 충전이 진행되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원한게 아니었는데도 말이죠.


이것을 지하철 탑승을 하고 난 뒤 뒤늦게 알았습니다. 탑승기록을 보면 요금은 정상적으로 빠져나간 상태입니다.


충전형 선불 카드를 적용한게 아닌데 뭔가 이상해서 카드내역을 확인해봤는데 다른 내역들은 전부 전표매입인데 모바일 티머니 충전 항목만 전표미매입 이었습니다. 즉 해당금액이 충전되어 빠져나간것이 아니라는 소리죠. 다른 내용을 더 찾아보니 이 방식은 임시로 충전한것처럼 꾸며놓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뒤 나중에 일괄적용하는 방식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는 몰라도 카드를 찍을대마다 50,000원 기준으로 매번 재시작하는것처럼 보였는데 그게 그런 이유였나봅니다.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적용 후 사용 중 미스테리(Feat. 티머니)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만약 카드 사용내역에 결제한도만큼 찍혀있어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