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 모바일 핫스팟(테더링) 데이터 연결 방법(안됨)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갤럭시 휴대폰 모바일 핫스팟(테더링) 데이터 연결 방법(안됨)

갤럭시 휴대폰 모바일 핫스팟(테더링) 데이터 연결 방법(안됨)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테더링(핫스팟) 연결 방법이 쉽나요?

설정에서 테더링(핫스팟) 활성화를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연결이 안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밀번호를 지우거나 밴드를 교체해봐야 합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안드로이드13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모바일 핫스팟(테더링) 데이터 연결 방법(안됨)


휴대폰을 사용하면 여러가지 이유로 테더링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이 테더링이라는게 내 휴대폰을 공유기화 시켜서 다른 사람에게 내 휴대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방식인데 배터리소모가 평소보다 많이 진행되다보니 배터리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는 함부로 할 수 없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테더링보다는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누구나 가능한 방법이 아니기에 이 글에서는 일반적인 테더링(핫스팟) 연결 방법에 대해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모바일 핫스팟(테더링) 데이터 연결 방법


테더링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테더링과 핫스팟은 약간 다르지만 이하 내용에서는 핫스팟으로 통일하겠습니다.


설정 ▶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위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후 모바일 핫스팟을 활성화하고 들어가서 세부설정을 진행합니다.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 설정을 해야 하지만 아무나 사용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굳이 비밀번호까지는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2.4GHz 또는 5GHz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속도는 5GHz가 빠르지만 벽을 통과하지 못하고 근거리에서 속도가 잘 나오기 때문에 아마 데이터 연결이 안되는 증상이 발생하면 대부분 이곳에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설정이 끝났다면 핫스팟을 사용할 다른 기기에서 와이파이에 있는 핫스팟 이름을 선택하고 설정된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가 입력되고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인터넷이 문제없이 될 것입니다. 암호가 틀렸다고 나오거나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면 핫스팟 설정 또는 핫스팟이 설정된 휴대폰의 인터넷 상태를 다시 점검해봐야 하겠죠?

 

 

갤럭시 휴대폰 모바일 핫스팟(테더링) 데이터 연결 방법(안됨)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이므로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