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핸드폰 컴퓨터 연결 사이드싱크(sidesync)로 간편하게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삼성 핸드폰 컴퓨터 연결 사이드싱크(sidesync)로 간편하게

삼성 핸드폰 컴퓨터 연결 사이드싱크(sidesync)로 간편하게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볼까 합니다.



▶ 삼성 핸드폰과 컴퓨터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나요?


같은 공유기에 무선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연결이 가능합니다.


▶ 핸드폰과 컴퓨터 연결시 끊어지는 현상이 있나요?


일부 질이 좋지 않은 핸드폰 케이블 이용시 연결상태가 불량하거나 끊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삼성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7.0 및 본인의 컴퓨터를 직접 이용한 작업임을 알려드립니다.



삼성 핸드폰 컴퓨터 연결 사이드싱크(sidesync)로 간편하게


회사에서 업무중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아무래도 눈치가 보일 수 있고 그렇다고 업무를 하다 딴짓을 하기에도 좀 그런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업무만 할 수 있도록 인터넷을 막아놓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사람이 일만 한다는게 상식적으로 불가능하며 어느정도 딴짓(?)좀 해줘야 일의 능률도 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딴짓을 하게 되면 오히려 상사의 눈초리를 받는 등의 역효과를 보게 되겠죠? 사실 핸드폰도 만지작거리는 것이 눈치보여서 못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컴퓨터에 연결한다고 그걸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만은 어쨌든 이 글의 주제가 핸드폰을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내용이므로 직접 본인의 핸드폰을 이용해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을 진행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Download for PC With Windows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본인의 OS가 윈도우가 아닌 MAC OS라면 하단 버튼을 눌러야 하겠죠?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컴퓨터의 상태에 따라 몇분간의 설치시간이 진행될 수 있으며 설치과정은 따로 안내해드리지 않겠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에 앞서 갤럭시 S9 이후 버전에서는 해당 소프트웨어 지원이 불가능하다고 공지사항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 플로우(Samsung Flow)프로그램을 사용하라는데 왜 그런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프로그램이 실행되었다면 시작을 눌러봅니다.



같은 공유기의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연결을 진행해도 되지만 저는 USB 연결을 통해 컴퓨터와 스마트폰 간의 연결을 진행해보려 합니다.



핸드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동일한 앱을 설치한 뒤 실행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컴퓨터 화면에 이와 같이 핸드폰 상태 및 핸드폰 화면이 나타나게 될 것이며 핸드폰 화면은 꺼지게 됩니다. 이 상태로 컴퓨터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작업을 핸드폰에 전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삼성 핸드폰 컴퓨터 연결 사이드싱크(sidesync)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USB 연결시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 작업 도중 끊어질 우려가 있으니 가급적 같은 공유기에 연결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