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이트 필터 효과 휴대폰 적용 결과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블루라이트 필터 효과 휴대폰 적용 결과는

블루라이트 필터 효과 휴대폰 적용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 직접 진행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시 효과가 있나요?


개인적으로는 효과가 어느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 블루라이트를 적용하지 않고 휴대폰을 사용하면 눈이 나빠질 수 있나요?


밝기를 최대치로 올려놓고 사용시 눈이 나빠질 확률은 있겠죠?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스마트폰에서 이뤄진 작업임을 알려드립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효과 휴대폰 적용 결과는


전자기기를 만지는 사람들이라면 눈의 피로 때문에 안구건조증이라든지 각종 눈과 관련된 질병이 생기는 사람들을 간혹 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그러한 사람들을 위해 눈의 피로를 조금이라도 줄여주기 위해 블루라이트 차단 방식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자기기에서 발생하는 청색광인 블루라이트는 해롭냐 아니냐를 아직까지 100% 정확하게 따지지 못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인체에 유해하다는 쪽에 힘을 실어주고 싶습니다. 단순히 블루라이트로 인한 문제보다 블루라이트 차단 과정을 거치게 되면 스마트폰이나 모니터 밝기까지 어느정도 낮춰주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블루라이트 유해성 여부를 떠나 눈의 피로감이 덜해지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어쨋뜬 이러한 이유로 블루라이트 차단을 하기 위해 많은 방법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필름과 프로그램 두가지 방법으로 차단 방식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본인은 이미 휴대폰에 필름을 붙여놓은 상태기 때문에 굳이 하나의 필름을 더 붙이는 것은 아니다 싶어 필름이 아닌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습니다.


- 블루라이트 필터 효과 어떠한가?


휴대폰에 블루라이트 필터를 프로그램으로 적용시키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이라면 기본적으로 내장된 프로그램을 통해 적용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화면을 손으로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옵션을 열고 블루라이트 필터를 켜줍니다. 이 작업을 해도 스크린샷까지는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실제 휴대폰을 들여다 보고 확인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을 하지 않았을때 휴대폰 상태입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을 한 뒤 휴대폰 상태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별 차이가 나지 않는데요 원래 이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걸까요?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하기 전 휴대폰 바탕화면을 켜봤습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 후 휴대폰 바탕화면인데요 적용전후 사진을 찍어 확인을 해서 그런것일까요? 직접 보면 눈의 피로가 조금 덜 할거라는것을 확실히 알 수 있지만 사진으로는 크게 구분이 가지 않습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효과 휴대폰 적용 결과는 어떠한지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같은 휴대폰 두대를 놓고 비교하지 않는 이상하나의 휴대폰으로 번갈아 찍는 사진으로는 별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적용해보시면 분명히 여러분들도 어느정도는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