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글씨크기 조절 방법 및 비교 화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핸드폰 글씨크기 조절 방법 및 비교 화면

핸드폰 글씨크기 조절 방법 및 비교 화면 어떠한지 간단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 핸드폰 문자 크기를 현재 상황에서 더 커지게 할 수 있나요?


설정 내 옵션으로 더 커지게 할 수 있습니다.


▶ 작업 완료시 얼마나 커지게 되나요?


기존 크기에서 약 3배가량 더 커지게 됩니다.



위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휴대폰을 이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핸드폰 글씨크기 조절 방법 및 비교 화면


시대가 지남에 따라 많은 폴더폰이 사라지고 대부분 터치가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어르신들은 시대의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지만 울며겨자먹기로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 처지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저희 부모님 역시 연세가 60대를 넘어서 70대를 바라보고 있지만 아직까지 휴대폰을 제대로 다룰 줄 모르기도 하여 2~3주에 한번씩 주말에 본가를 방문하게 되면 그제서야 휴대폰에 문제가 있는 부분을 바로 잡아주게 됩니다.


이번에 휴대폰 교체작업을 진행했는데 휴대폰이 기존보다 커서 그런지 부모님이 글씨크기를 좀 크게 할 수 없냐고 물어보셨기에 간단한 작업을 통해 조절해드리고 왔는데요 내용은 간단하지만 혹시 필요한 사람들이 있을까 싶어 해당 방법을 사진과 함께 적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핸드폰 설정으로 이동하여 접근성을 눌러보겠습니다.



접근성의 시각을 눌러줍니다.



가운데 보이는 글꼴 및 화면 확대를 눌러줍니다.



핸드폰 글씨크기를 화면확대와 글자크기 두가지 방법으로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화면 확대만 한 뒤 둘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글씨 크기가 조금 커진것이 느껴지나요?


 


이번엔 글씨크기만 최대로 크게 만든 뒤 둘을 비교해보았습니다. 화면 확대보다 약간 더 글씨가 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을 모두 적용할 수도 있으며 더 큰글자 크기를 통해 글씨를 더 크게 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글씨와 관련된 문자 밸런스가 모두 깨져버리기 때문에 적절한 조절이 필요합니다.



핸드폰 글씨크기 조절 방법 및 비교 화면 간단하게 보여드렸습니다. 글씨를 필요한 크기만큼 조절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