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5 동영상 넣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해당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갤럭시 노트5 동영상 넣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해당

갤럭시 노트5 동영상 넣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해당된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보겠습니다.



▶ 갤럭시노트5에 동영상은 어떻게 집어넣을 수 있나요?


클라우드 서비스,메일,USB 연결 등 여러가지 형태로 동영상을 넣을 수 있습니다.


▶ 여기서는 어떠한 방법을 이용했나요?


USB 연결을 통한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7.0 버전 및 본인의 컴퓨터를 이용한 작업임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 노트5 동영상 넣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해당


휴대폰을 사용함에 있어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수 많은 기능을 모두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요구됩니다. 예를들면 클라우드 시스템에 업로드 되어 있는 동영상을 스트리밍(Streaming) 형태로 보게 되면 그만큼의 모바일 데이터를 소모하게 되므로 데이터 무제한 사용이 불가능한 사람들은 해당 방식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물론 와이파이(WIFI)가 있는 상황에서는 가능하겠지만 특정 상황에만 가능하며 무조건 가능하다고 볼 순 없기 때문에 조금은 무식하더라도 이러한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 하는 작업인 USB 연결 작업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이므로 휴대폰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감상함에 있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컴퓨터와 휴대폰을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을 진행합니다. 윈도우10은 드라이버 없이 진행이 될 수도 있으나 윈도우7은 드라이버가 필요할 수도 있으므로 삼성 서비스센터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해주신뒤 작업하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휴대폰에 접속했다면 본인이 동영상 넣기 작업을 할 폴더를 아무거나 선택해줍니다. 저는 동영상 이름에 맞게 movies 라는 폴더를 선택하였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이동시키면 복사가 진행되는데요 상황에 따라 이러한 메세지가 나올 수 있지만 예를 눌러 무시하고 진행합니다.



갤럭시노트5 동영상 넣기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과연 이 동영상을 휴대폰에서 재생했을때 제대로 나올까요?



갤럭시노트5 기본 앱 중 하나인 비디오 앱(어플)을 눌러보았더니 이런식으로 자동으로 동영상을 찾아 리스트화 시켜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제목과 미리보기 이미지가 함께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마 동영상이 여러개였다면 아래 빈공간으로 차례대로 보였겠죠?



휴대폰에 넣은 동영상을 재생시켜보았습니다. 당연히 별 문제 없이 재생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5 동영상 넣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해당한다는 의미에서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을 제외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모두 이런식으로 동영상 넣기가 가능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