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크기 비교 6.32인치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8 크기 비교 6.32인치는

갤럭시노트8 크기 비교 6.32인치는 얼마나 클지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갤럭시노트8 가로세로 길이는 얼마인가요?


가로 74.5mm 세로 162.5mm 로 제작되었습니다.


▶스마트폰 크기가 6.3인치는 너무 큰것 아닌가요?


스마트폰 사용시 약간의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과연 해당 휴대폰을 부모님에게 선물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크기 비교 6.32인치는


현재 갤럭시노트5 휴대폰을 사용한지 약 3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6을 건너 뛰고 7에서 약간의 문제점이 있었지만 또 다시 발을 딛고 갤럭시노트8 이라는 제품으로 사용자에게 다가오게 되어 소위 말하는 대박행진을 달리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조만간 갤럭시노트5에서 갤럭시노트8 휴대폰으로 이동하기 위해 준비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노트8 크기가 얼마나 큰지 도대체가 감이 잡히지 않기에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본인의 휴대폰인 갤럭시노트5와의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본인의 휴대폰보다는 조금 큰 수준이더라구요? 부모님 두분 역시 해당 휴대폰으로 교체를 해드릴 예정인데 과연 해당 휴대폰이 얼마나 큰지 비교샷을 통해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 갤럭시노트8 크기 비교


우선 갤럭시노트8 크기를 다른 휴대폰과 비교해보았을때 점점 크기가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 크기가 5.7인지인것에 비해 갤럭시노트8 크기는 약 0.6인치가 커진 6.3인치를 적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가로세로 두께 역시 조금씩 커졌으며 무게도 20g가량 늘어났는데 약 200g가량의 무게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것은 실제 갤럭시노트8 크기가 얼마나 큰지 비교샷이 필요하다는데 있습니다. 스펙상으로만은 감이 잘 오지 않기 때문에 비교샷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갤럭시노트5 휴대폰과 갤럭시노트8 휴대폰을 직접 비교한 사진입니다. 아직 스마트폰 구매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비교가 이루어진 사진으로 대체하였는데요 갤럭시노트5 대비 약지 손톱하나만큼 커진 것이 느껴지시나요?



다음은 갤럭시S8 플러스와의 비교사진입니다. 왼쪽이 갤럭시S8 플러스 오른쪽이 갤럭시노트8인데요 갤럭시노트5와 마찬가지로 손톱하나만큼밖에 차이가 나고 있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갤럭시S8 갤럭시S8 플러스 갤럭시노트8 순으로 나열한 사진입니다. 이렇게 보니까 왠지 갤럭시S8 크기가 더 작아보이는 것은 기분탓일까요?



마지막으로 갤럭시노트8 크기가 얼마나 큰지 손으로 잡고 있는 사진인데요 일반 성인남성 손에 쏙 들어오는 것을 봐선 그다지 큰 것은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갤럭시노트8 크기 비교 6.32인치는 얼마나 클지 다른 최신형 휴대폰과 사진을 통해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커보이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아닌것 같기도 한데 조만간에 구매를 하게 되면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